고양이 택시 아프리카에 가다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79
난부 가즈야 지음, 사토 아야 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시공주니어 문고 시리즈 2단계 79권.

​고양이 택시 아프리카에 가다


 

제목부터가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죠 ㅎㅎㅎ


2.jpg

 

이 책은 함께 사는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고양이 택시 운전사로 나선 톰의 이야기를 담은 <고양이 택시>의 속편인데요.

처음으로 가족이 된 랜스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서툴지만 열심히 고양이 택시를 몰던 톰이

이번에는 랜스 할아버지와 미지의 대륙, 아프리카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랍니다.

 

작은 도시에서 택시 운전사 랜스 할아버지와 함께 고양이 택시를 운전하며 살아가는 톰.

어느 날 톰의 아버지가 아프리카 원숭이 나라 왕이 보낸 초대장을 들고 나타나면서.. 톰의 모험이 시작된답니다.



아프리카라는 땅이나 원숭이라는 동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데.. 모험을 꼭 해야만 할까?

.

.

원숭이 왕이 보낸 다이아몬드와 초대장을 받아들고 망설이는 톰에게 아버지는

"인생은 모험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으니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라"라고 충고한답니다.

 

고민끝에 톰과 랜스 할아버지는 커다란 배를 타고 아프리카 대륙을 향해 떠나는데요.

아프리카의 원숭이 왕은 왜 고양이 택시를 초대한 것일까?

아프리카로 가는 톰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책 속에는 흥미 가득한 톰의 모험기가 담겨있답니다.



3.jpg

 

한 번도 가 보지 않은 아프리카에 한 번도 본 적 없는 원숭이라는 동물을 만나러 가는 톰.

여행을 하며 톰은 처음의 망설였던 모습과는 달리 자기만의 재능을 발휘하며 닥친 일들을 슬기롭게 해결해내는데요.



톰의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참 비슷하다 생각했어요.


새 학기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아이들도 새로운 친구,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환경....

조금은 낯설고 겁이 날 수도 있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피하려 하지 않는다면 책 속의 톰처럼 지혜롭게 적응해 갈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처음으로 뭔가를 해야 하고, 누군가를 만나야 하는 일...에 대해 걱정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으며 모험은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이라는걸~

그리고 경험해보지 않은 일을 시도해보는것에 용기를 가질 수 있지 않을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