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춘향가 꼬깽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2
김금숙 만화, 최동현 감수 / 길벗스쿨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1.jpg
 
길벗스쿨

어린이 판소리, 만화로 배우는 판소리 춘향가

 

 

우리 선조들이 수천 년 동안 이 땅에 살며 터득한 삶의 지혜가 오롯이 녹았는 판소리!!

 

우리 아이들에게도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해학이 담겨 있는 판소리를 쉽고 재미있게 읽히고 싶지만,

그동안 초등학생이 읽을 만한 고전책은 많지도 않을뿐더러

간혹 고전을 다룬 책이라도 조금은 지루하고 따분하고, 어려운 말이 너무 많아 초등학생들이 접하기 쉽지는 않았는데요.

 

 

 

 


 

2.jpg
 

만화로 배우는 어린이 판소리, 춘향가 (초등 고전 도서, 교과 연계 도서)

 

 길벗스쿨의 만화로 배우는 판소리는 우리 고전의 한 갈래인 판소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게 해주는 어린이를 위한 판소리, 고전 도서랍니다. 

 

만화로 배우는 판소리 두번째 이야기는 판소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춘향가'인데요.

 신분의 차이를 뛰어넘어 사랑을 이룬 이몽룡과 성춘향의 이야기를 10살 어린이 빈군은 어떻게 읽을까 궁금하더라구요.

 

 

 

 


 

3.jpg
 

꼬갱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시리즈

판소리가 지닌 문학성과 재미를 잘 살려 초등학생이 우리 고전을 이해하기 쉽도록 만든 책인데요.

 

판소리 가운데 흥보가,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옹고집타령의 다섯 작품이 책으로 나왔답니다.

이 다섯 작품은 판소리계 소설로 고전 문학까지 연계되어 있으니 중고등학교까지 이어지는 교과 연계 도서라고 할 수 있겠죠. 

빈군은 흥보가에 이어 이번에 춘향가를 읽어봤는데요.

그동안 잘 몰랐던 판소리에 대해 관심도 생기고, 우리 고전의 재미를 조금씩 느끼게 한 책읽기였답니다.

 

 

 

 


 

4.jpg
 

꼬갱이와 떠나는 고전 여행 1권. 흥보가에 이어 춘향가도 재미있게 읽은 빈군~

개똥이네 만화방의 주인공 꼬갱이와 함께 하는 판소리 여행이라 더 흥미를 갖고 책을 읽었어요. 

 

 

 

 

 


 

5.jpg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판소리에 접근하도록 하기 위해 만화로 되어 있는데요.

 

천방지축 시골 소녀 꼬갱이가 아버지에게 판소리를 배우면서 해당 작품 속으로 들어가,

이야기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고 판소리를 배우는 등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흥미진진한 사건이 펼쳐진답니다.

 

 

 

 


 

6.jpg


 

7.jpg
 

아이들은 꼬갱이와 함께 고전 속 여행을 하며, 자주 접하지 않아 어렵고 낯설게 느껴졌던 판소리에 대해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8.jpg
 

그리고 책 속 그림은 마치 한폭의 동양화를 감상하는 듯 하답니다.

 

 

 

 


 

9.jpg
 
한자어와 옛말이 많아 어려운 판소리 사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쓰고,

쉬운 문장과 유쾌한 대사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한결 읽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10.jpg
 
만화로 구성된 춘향가를 다 읽고 나면 책의 마지막에서 작품을 더 깊게 읽을 수 있는 해설이 나오는데요.

 

상세한 줄거리는 물론 춘향과 몽룡이 왜 쉽게 혼인할 수 없었는지 물음을 던지면서 아이들에게 생각거리를 제시한답니다.

그리고 소리꾼의 구비요건, 판소리의 발성 훈련 등 우리의 소리인 판소리에 대한 기본 정보도 전해줘요.

 

 

 

 

 

 


 

11.jpg
 
책 표지에 있는 QR 코드를 재생하면 이 책의 작가 김금숙님이 직접 부른 <춘향가>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책으로 읽고, 영상으로 만나니~~

아이들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판소리를 한결 가깝게 느끼게 한답니다.


 

우리 고전의 한 갈래인 판소리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익살스러운 그림과 내용으로 담아낸 길벗스쿨의 판소리 춘향가~!!

 

 

주인공 꼬갱이가 판소리를 배우는 과정을 함께하다 보면

판소리에 관한 학습 정보는 물론 판소리에 담긴 해학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초등학생을 위한 초등 고전 도서랍니다.

  

 

신명 나는 우리 가락 속에서 인간의 희로애락을 배우고, 고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꼬갱이와 떠나는 고전여행~

 판소리가 낯설고 우리 고전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