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유아영어 : 영단어 (본책 + MP3 CD 1장) - 만5세 이상, 3~7세를 위한 홈스쿨링 영어 활동북 ㅣ 기적의 유아영어
조희주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유아기 영어 학습의 시작은 자연스러운 영어 환경을 만들어 영어에 친숙해지는 것일 텐데요.
길벗스쿨의 <기적의 유아 영어>는
3~7세 어린이들이 색칠하기, 오려 붙이기, 선 긋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 활동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 엄마표 홈스쿨 영어 교재랍니다.
<기적의 유아 영어> 시리즈는 영어 동요, 알파벳, 파닉스, 영단어~~ 4권인데요.
그중 영단어 편은 만 5세 이상의 알파벳을 읽고 쓸 수 있는 어린이에게 적합한 교재랍니다.
각 권마다 권장 연령이 있기는 하지만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의 영어 수준에 맞춰 시작하면 되겠더라구요.
영어 읽기의 기본이 되며 생각을 표현하는 말하기의 기본 힘이 되는 어휘력!!
어휘 학습을 통한 언어 습득은 3~6세 사이에 80% 성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는 단어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의 인지 수준에 맞춰 재미있게 영단어를 익히고,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영어 교재랍니다.
영어 유치원 커리큘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주요 테마 20개를 선정,
꼭 알아야 할 영단어 220여 개를 뽑아,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단어를 익히는 과정을 놀이처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 편!!
영어 공부의 시작은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릴 적부터 꾸준한 영어 동요 듣기, 영어 그림책 보기 등으로 영어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키워주고,
영어는 '재미있고 즐거운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유아기 영어 학습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볼 때 길벗스쿨의 <기적의 유아 영어>는 우리 아이의 영어 첫 교재로 아주 좋겠다 싶더라고요.
색칠하기, 오려 붙이기, 선 긋기, 미로 찾기 등 <기적의 유아 영어-영단어> 편에는 아이들이 놀이처럼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 활동과 함께 영단어를 따라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이들은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풀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학습의 기본이 되는 영단어를 학습 스트레스 없이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기적의 유아 영어-영단어>에는 단어를 외워서 쓰게 하거나 테스트를 목적으로 단어를 묻는 활동은 없는데요.
아이는 단어를 외워야 한다는 학습 부담 없이 친근한 놀이 활동을 통해 어휘를 늘려 갈 수 있겠더라구요.
제가 빈앤준 형제와 영단어를 공부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던 방법이 단어카드였는데,
엄마 입장에서는 빠르고 확실하게 단어 암기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어찌 보면 아이들 입장에서 단순히 의미와 소리를 암기하고 확인받는 일방적인 활동이었겠구나 싶더라구요.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 편을 살펴보니
전체적으로 아이 입장에서 아이들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해서 만든 교재인 것 같았어요.
본 교재와 함께 영단어를 들려주는 CD도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 페이지를 시작할 때 이 CD 또는 페이지 상단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QR 코드 인식 후 들어보니 아이 옆에서 직접 가르쳐주듯이 원어민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하고 활동을 안내해 주니,
어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정확한 발음도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페이지 아래쪽에는 지도 가이드가 있어 저처럼 영어 울렁증이 있는 엄마도 아이와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 첫 영어책,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 / 길벗스쿨
영어 단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단어를 외우는 학습 부담 없이 친근한 놀이 활동을 통해
영어에 긍정적인 호기심과 흥미를 갖게 하고 영어와 친숙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기적의 유아 영어~
가정에서 엄마와 함께 할 수 있는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어린이 영어 교재로 추천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