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유아영어 : 영단어 (본책 + MP3 CD 1장) - 만5세 이상, 3~7세를 위한 홈스쿨링 영어 활동북 기적의 유아영어
조희주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1.jpg
 

유아기 영어 학습의 시작은 자연스러운 영어 환경을 만들어 영어에 친숙해지는 것일 텐데요.

 

 

길벗스쿨의 <기적의 유아 영어>

3~7세 어린이들이 색칠하기, 오려 붙이기, 선 긋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 활동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 엄마표 홈스쿨 영어 교재랍니다.

 


 

 

 


 

2.jpg
 

<기적의 유아 영어> 시리즈는 영어 동요, 알파벳, 파닉스, 영단어~~ 4권인데요.

 

그중 영단어 편은 만 5세 이상의 알파벳을 읽고 쓸 수 있는 어린이에게 적합한 교재랍니다.

 

각 권마다 권장 연령이 있기는 하지만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의 영어 수준에 맞춰 시작하면 되겠더라구요.





 


 

3.jpg
 
영어 읽기의 기본이 되며 생각을 표현하는 말하기의 기본 힘이 되는 어휘력!!

 

어휘 학습을 통한 언어 습득은 3~6세 사이에 80% 성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는 단어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의 인지 수준에 맞춰 재미있게 영단어를 익히고,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영어 교재랍니다.

 

 

 

 


 

4.jpg
 
영어 유치원 커리큘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주요 테마 20개를 선정,

꼭 알아야 할 영단어 220여 개를 뽑아,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단어를 익히는 과정을 놀이처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 편!!

 

 

 

 


 

5.jpg
 

영어 공부의 시작은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릴 적부터 꾸준한 영어 동요 듣기, 영어 그림책 보기 등으로 영어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키워주고,

영어는 '재미있고 즐거운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유아기 영어 학습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볼 때 길벗스쿨의 <기적의 유아 영어>는 우리 아이의 영어 첫 교재로 아주 좋겠다 싶더라고요.

 

 


 

 


 

6.jpg


 

7.jpg
 

색칠하기, 오려 붙이기, 선 긋기, 미로 찾기 등 <기적의 유아 영어-영단어> 편에는 아이들이 놀이처럼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 활동과 함께 영단어를 따라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이들은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풀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학습의 기본이 되는 영단어를 학습 스트레스 없이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8.jpg


 

9.jpg
 

<기적의 유아 영어-영단어>에는 단어를 외워서 쓰게 하거나 테스트를 목적으로 단어를 묻는 활동은 없는데요.

아이는 단어를 외워야 한다는 학습 부담 없이 친근한 놀이 활동을 통해 어휘를 늘려 갈 수 있겠더라구요.

 

 

 

제가 빈앤준 형제와 영단어를 공부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던 방법이 단어카드였는데,

엄마 입장에서는 빠르고 확실하게 단어 암기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어찌 보면 아이들 입장에서 단순히 의미와 소리를 암기하고 확인받는 일방적인 활동이었겠구나 싶더라구요.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 편을 살펴보니

전체적으로 아이 입장에서 아이들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해서 만든 교재인 것 같았어요.

 

 

 

 

 


 

10.jpg


 

11.jpg
 

본 교재와 함께 영단어를 들려주는 CD도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 페이지를 시작할 때 이  CD 또는 페이지 상단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QR 코드 인식 후 들어보니 아이 옆에서 직접 가르쳐주듯이 원어민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하고 활동을 안내해 주니,

어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정확한 발음도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페이지 아래쪽에는 지도 가이드가 있어 저처럼 영어 울렁증이 있는 엄마도 아이와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답니다. 

 

 

 

 

 


 

12.jpg
 

우리 아이 첫 영어책, 기적의 유아 영어 - 영단어 / 길벗스쿨

 

 

영어 단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단어를 외우는 학습 부담 없이 친근한 놀이 활동을 통해

영어에 긍정적인 호기심과 흥미를 갖게 하고 영어와 친숙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기적의 유아 영어~

가정에서 엄마와 함께 할 수 있는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어린이 영어 교재로 추천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