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바로 쓰는 손글씨 & 캘리그래피 -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손글씨 DIY
김연서 지음 / 에듀웨이(주)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쉽게 바로 쓰는 손글씨&캘리그래피

 

항상 글씨에 관심이 많다. 바른 글씨를 쓰는 것이 흐트러진 글씨를 쓰는 것보다 보기에도 읽기에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어릴 적에는 학교에 숙제를 손으로 직접 써서 제출하는 일이 많다보니 더욱 글씨쓰기에 신경이 쓰였다. 친구들과 교환일기를 쓸 때에는 휴면편지체에 심취해있었고, 한동안은 필기체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그러나 커가면서 연필대신 컴퓨터를 잡게 되면서 자연히 관심이 멀어져갔다.

 

하지만 손으로 쓰는 매력은 쉬이 떨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최근에 다시금 손글씨쓰기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문화센터에서도 손글씨쓰기인 캘리크래피를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수강신청인원이 너무 많아 아쉽게 수강할 수는 없었다.

 

그러던 중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내손으로 직접 꾸미는 손글씨, <쉽게 바로 쓰는 손글씨&캘리그래피>를 배울 수 있는 기회.

 

캘리그래피를 어떻게 연습할까, 어떤 펜으로 쓸까, 어디에 쓸까, 또 어떻게 응용하는지까지 처음부터 배울 수 있다. 처음 재료준비와 연습하기에서 점, , 면부터 차근히, 그리고 매일 연습하면서 배울 수 있다.

   

물론 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며 실습과 함께 배우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처음 캘리그래피를 시작할 때의 막막함과 두려움을 떨쳐버릴 수 있다. 오히려 여럿이서 함께 하기 때문에 빠뜨릴 수 있는 이론부분까지 상세히 접할 수있다.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고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손글씨를 활용하여 컴퓨터에서 사진과 합성하기, 손글씨를 활용한 나만의 가방반들기 등의 소품활용까지 다양함이 이 책의 좋은점이다. 

 

손글씨 쓸 일이 별로 없는 요즘, 가끔은 종이에 곱게 적은 나만의 손글씨로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떤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