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거리에서 만나요 - 말이 통하지 않아도 괜찮아! 용감한 10인의 38개국 여행 이야기
강석환 외 지음 / 허니와이즈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삼거리에서 만나요-말이 통하지 않아도 괜찮아!

 

 

<삼거리에서 만나요>는 여행 좀 다녀봤다는 여행블로거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블로거는 모두 10인이나 되는데 이들이 다녀오고 겪은 여행기가 38가지나 된다. 여러 사람이 등장하다보니 여행지를 선택하는 취향도, 여행을 즐기는 스타일도 가지각색이다. <세계테마기행>전 피티가 추천하는 여행서라고 하니 호기심이 화르륵~솟아난다.

 

말이 통하지 않아도 괜찮아? 꼭 외국어를 잘해야만 세계의 여러나라를 다닐 수 있을 거라는 것은 나만의 고정관념이 아니었나보다. 말이 통하지 않아도 용감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고 뻔하지 않는 나만의 여행기를 오롯이 속살까지 보여준다.

 

가장 먼저 만나게 된 것은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 전체는 되는 대로 살고 싶은 한량Ytzsche異彩(윤성의)’여행자의 글이다. 절대반지를 구하러 떠났다는 이집트 룩소르,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지브라 미술관, 에도 도쿄 건축 박물관, 유센테이 공원, 홍콩의 스탠리/리펄스베이, 황푸강 유람선 등의 여행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

 

'해외 어디를 가나 아이들과 가까워지는 방법은 동일하다. 대화하는 것이다.~간단한 질문 몇가지면 아이들은 여행자들을 도와주기 위해 최대한 답해주려고 노력하고, 거기에 주인 내외가 좀 더 정제된 정보를 전달해주는 식으로 싱가포르 사람들이 일상에서 즐기는 것을 조금씩 알아갈 수 있었다.' p36

 

춤추는 생활 여행자 Demian(한가옥)

여행작가이면서 트라이벌 퓨전 벨리 댄서인 그녀는 전생에 고대 아라비아 사막에서 춤을 추던 유목민이라 믿고 있다. 이미 여행에 관련된 책까지 써낸 베테랑 여행가인 셈이다. 그녀의 여행포인트는 벨리 댄서답게 남미의 살사클럽, 카니발, 콜롬비아 보테르 미술관, 산힐 어드벤터 스포츠, 앙헬 폭포등이 있다.

피곤하냐고 물어보는 꼬마에게 그렇지 않다고 하자 그래? 그럼 나랑 결혼하자라고 청혼을 받았는데 그의 아버지가 한 말이 더 가관이다. “좋아, 콜롬비아에서 나이는 사랑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 나는 이 결혼 찬성일세. , 이따 우리집으로 놀러 오지 않겠나? 알고보니 그녀의 동생에게 꼬마가 했던 말은 결혼했니?“였다나.

 

낯선 곳으로 홀로 떠나는 것을 좋아하는 여행자 쩡(윤정인)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홍보담당자로 일하면서 19개국, 58개의 도시를 누비고 다닌 그녀는 체코 체스키크룸로프, 카를교, 오스트레일리아 할슈타트, 빈의 카페들, 슬로베니아 블레드 호수 등을 나만의 여행포인트로 꼽았다.

루마니아 시나이아의 펠레슈 성 앞에서 감탄을 하면서 구경하다 잠시 쉬는 중에 만난 할머니는 갑자기 알아듣지도 못하는 루마니아 현지어로 말을 걸어온다. 왠지 무서워 도망가려는데 팔을 콕콕 찌르더니 손가락을 하나씩 펼치면서 하나, , , , 다섯을 가르치시곤 그녀가 인정할 만한 발음으로 따라하고서야 만족스런 웃음을 보내온다. 야간 버스를 타려고 기다리던 가게 앞의 주인은 한국인이냐면서 강남스타일을 외치더니 말춤을 추어 분위기를 누그러뜨린다.

언어는 소통의 도구일 뿐이지 소통 그 자체가 아니었다. 짧은 시간 잠시 스쳐가는 야간 열차에서 만난 노부부는 덜컹거리고 시끄러운 열차 여행을 예상했던 내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었다. 말이 아니라 마음을 건넨 노부부의 모습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p243

 

여행이란 두려움을 이기고 용기를 내어 한 발 나아갔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던, 그래서 더욱 소중하다.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은 그들에게 여행의 가치와 진심을 나누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