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day 그린 스무디
JJ 스미스 지음, 손유나 옮김 / 살림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10-Day 그린 스무디] 10일만에 10kg감량하기

 

 

수은중독으로 병상에 누워만 있던 병약한 몸, 자꾸 불어나는 몸무게에 좌절했던 그녀를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준 그린스무디!! 그녀만의 노하우가 담긴 책 [10-Day 그린 스무디]

 

바야흐로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얇아진 옷차림 덕분에 들어나는 군살들은 몸매에 자신이 없다면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그리고 비만은 건강에도 좋기 않기에 약간의 체중감량을 생각하고 있던 차에 발견한 기특한 책. 무엇보다 힘든 운동이나 무조건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가 아닌 몸의 체질을 건강하게 바꾸어준다는 그린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참 맘에 들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 그린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결과적으로 4~10kg의 몸무게를 감량했다고 한다. 건강하게 그리고 날씬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니 더욱 솔깃하지 아니한가!

 

그린 스무디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부족하기 쉬운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에 필수적인 각종 비타민 등의 성분이 담겨있다. 이 성분들을 10일동안 먹으면서 몸안에 잠재한 독소들을 빼내는 것이다. 그리고 건강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우리의 미각도 살아난다. 따라서 자연히 우리의 피부도 다시 태어난 듯이 젊어보일 것이다. 우리를 나이들게 만드는 것은 몸속에 축적된 불순물과 노페물들인데, 그린스무디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비워낼 수 있으니까 말이다. 안티에이징 크림이나 성형수술로는 몸속을 깨끗이 만들지는 못한다.

 

그린스무디 클렌즈로 체중감소, 몸의 활력과 에너지 증가, 맑아진 정신, 수면 개선, 식욕감소, 소화개선, 부기 감소등의 건강 개선증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단지 먹는 것을 바꾸는 것만으로 말이다. 힘들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책에 나오는 그린스무디의 레시피들을 한번 확인해보면 된다. 저자는 무려 100여가지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으니 말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레시피를 골라 매번 다르게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다.

 

10일동안의 레시피를 만드는데는 단 두 번의 장을 봐서 해결할 것을 권한다. 첫 번째 리스트에는 처음 5, 두 번째 리스트에는 나머지 5일을 위한 장보기리스트가 있다. 매끼를 그린스무디로 먹기 힘들다면 모디파이드 클렌즈 방법도 있다. 아침 저녁에는 스무디를 마시고 점심에는 건강식으로 대체하는 방법이다.

레시피보다 더 맛있게 만들어 먹어도 되지만 과일의 함량이 많아지면 혈당수치가 올라간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원하는 레시피에다 책깔피를 끼워넣었다. 왠지 읽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과도한 음주로 급격한 체중증가를 보인 파페군에게도 이 레시피의 그린스무디를 권할 계획이다. 싱싱한 체소와 과일로 만든 맛있는 스무디는 생각만으로도 므흣하다. 주말에는 그린스무디의 장보기날~^^

 

대한민국도 이제 고도 비만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물론 서구화되어가는 식습관이 큰 몫을 차지한다. 일단 비만이 되면 체질마저 변해서 먹는 것부터 체형까지 모두 변해 심리적으로나 건강상으로 매우 힘들다. 영양학자이자 비만클리닉 전문가인 저자가 제시하는 비법이 나오는 책이라 더욱 믿음직하고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