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100℃ - 99℃에서 물은 끓지 않는다
제임스 스키너 지음, 정난진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열정 100도씨99에서 물은 끓지 않는다

 

 

99에서 물은 끓지 않는다. 물이 끓기 위해서는 100가 되어야 한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 인생을 30%90%로 살아간 사람은 없다. 그들은 자기관리를 위한 열정 100도씨로 행복해지고 성공했다. 이 책은 그러한 명확한 목표 달성을 위한 방법 등을 실행하기 쉽도록 하나씩 콕콕 찍어준다.

 

서문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서평으로 시작된다. 그들의 대부분은 자신의 열정을 십분 발휘하여 성공의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들이다. 저자를 칭찬하는 그들의 글을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내용을 가늠할 수 있다.

 

씨를 뿌려야 수확할 수 있다. p42

 

생각의 씨를 뿌리면 행동을 거둬들일 것이요,

행동의 씨를 뿌리면 습관을 거둬들일 것이요,

습관의 씨를 뿌리면 인격을 거둬들일 것이요,

인격의 씨를 뿌리면 인생을 거둬들일 것이다. p56

 

주변의 탓이 아니다.

자기 자신 이외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 p70

 

정신이상이란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p95

 

현대인이 앓고 있는 고질적인 병은 지루함과 외로움이다. p101

 

역기를 10회 들어올릴 때 가장 힘이 들어가는 것은 몇 번째인가요?

첫 번째 인가요, 아니면 열 번째인가요?

열두 번째요.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보디빌딩 세계 대회에서 7연패를 한 후의 인터뷰에서 p243

 

세상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묻지마라

자신을 설레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묻고 그것을 하라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은 열정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이다-하워드 서먼 p280

 

나를 두근거리게 만드는 책은 참 드물다. 그런데 이 책은 한 장 한 장을 넘길 때마다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속독을 즐겨하는 나이지만 이 책은 저자의 권유를 한 번씩 되새기면서 천천히 읽어나가게 한다.

전 재산을 배움에 올인한 남자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에서 인상깊게 보았던 부분을 이 책에서 발견했다. 이 책을 쓰면서 저자 자신의 인생이 크게 바뀌었듯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자유와 사랑과 모험을 찾아 나의 인생 또한 만족감으로 휩싸일 순간이 상상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늘 그렇듯이, 나의 이런 생각들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천력이다. 사람들은 말한다. 자기계발서들이 다 쓰레기라고. 하지만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을 읽으면서도 마음에 감동이 없고 두근거림이 없다면, 그것은 본인의 탓이지 타인의 탓이 아니다.

나는 오늘도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나를 발견한다. 두근거림이 없는 삶은 죽음과 같다. 나의 심장은 오늘도 두근두근 뛰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