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남자의 허벅지.엉덩이 근육 트레이닝 - 스쿼트 완벽 운동법 강한 남자의 운동 시리즈
김찬오 지음 / 보누스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강한 남자의 허벅지 엉덩이 근육 트레이닝

 

 

 

어느 날 문득 나이를 먹었다는 생각이 드는 날이 있다. 금새 피로해지고, 쉽게 지치고... 게다가 나는 살이 안찌는 체질이라고 생각했는데, 몸무게까지 늘어나는게 보인다. 아 그 절망감이란. 그래서 운동을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재미로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이게 또 꽤나 중독성이 있다. 자꾸만 끌린다.

 

승마를 배운 후 처음으로 심한 근육통에도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 움직일 때마다 욱신욱신 거리는 그 아픔, 그럼에도 단단해지는 근육이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연예인들이 가끔 말하는 운동중독이란게 이제 이해가 가기 시작한다. 이게 바로 해본 사람만이 하는 그 운동중독이구나.

 

모든 운동에는 그렇듯이 더 잘하고픈 욕심이 생긴다. 쓰는 근육은 다르지만 허벅지의 근육을 키우면 당연히 도움이 된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 강한 여자의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트레이닝을 시작했다. 더 멋진 자세와 안정감을 위해서.

 

[강한 남자의 허벅지 엉덩이 근육 트레이닝]은 허벅지와 엉덩이 운동의 종결자 스쿼트와 스태미나를 강하게 하는 하체운동 데드리프트, 최강의 허벅지,엉덩이 운동 런지, 뇌와 심장을 지키는 하체운동 카프 힙 레이즈를 다룬다.

이 책의 운동들은 효율성과 접근성에 초점을 두고 이루어지므로, 허벅지와 엉덩이를 단련하기에 좋다. 요즘 스쿼드하는 모습들이 방송에서도 꽤나 자주 나오는 스쿼드를 5가지나 소개한다.

 

운동에서 올바른 자세는 부상을 방지하고, 운동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 책에는 올바른 호흡과 각 각의 자세를 사진으로 볼 수 있으니 천천히 보면서 하나씩 따라하기에 좋다.

 

하체운동이 하고 싶지만 비싼 개인PT를 받기에는 좀 부담이 된다면, 이 책을 보면서 전문트레이너의 비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