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타이완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 2015~2016년 전면개정판 First Go 첫 여행 길잡이
정해경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타이완에 가는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잊을 수 없는 내 생애 첫 대만 여행>의 여행가이드북 <처음 타이완에 가는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은 제목처럼 대만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아무런 준비나 계획없이 훌쩍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는가? 이 때 가장 유용하게 쓰일만한 잊을 수 없는 내 생애 첫 OO여행시리즈를 이용해보면 어떨까.

 

지하철 : 타이완의 교통은 지하철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책에 나온 노선도를 이용해서 다니면 편리할 듯하다. 유유카드나 1일 승차권을 구입하거나 편도사용가능한 코인으로 이용 가능하다.

 

택시 : 타이완의 택시투어는 비교적 활성화되어 있는 편이라서 3~4명이 같이 다니는 여행이라면 이용해볼만 하다. 책의 284페이지에 이용방법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대만택시투어라는 다음의 카페를 이용해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타이완의 또 다른 재미는 바로 스탬프 투어. 여행자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관광명소에서 이 스태프 획득을 큰 재미로 여긴다니 재미도 있고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노트 한권을 준비해보면 좋겠다. 관광명소는 물론 지하철, 철도, 버스터미널, 관광안내소까지 여행자를 위한 스탬프가 가득하다.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누린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인 타이완 단수이, <타이베이에 눈이 온다면>의 촬영지인 핑시셴 등 영화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도 흥미로울 듯하다.

 

 

여행을 가고 싶긴한데 준비할 시간도 없고, 막상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자니 정보가 너무 많은 것도 문제가 될 때가 있다. 경험상의 이야기이긴 한데, 내가 지난 달에 다녀온 곳이 바로 그렇다. 정보가 넘쳐나서 현지에 가면 그냥 해결될 줄 알았다. 그래서 가이드없는 자유여행을 1주일만에 계획하고 무작정 떠났었다. 그런데 문제는 도착하자마자 생겨났다. 현지가 비수기여서 문여는 가게도 드물거니와 날씨가 너무 추워서 고생 고생 그 고생을 ... 여행가서도 너무 서러웠었다.

 

<처음 타이완에 가는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은 대만을 가기전에 미리 보고 싶었던 책이다. 대만을 방문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미리 사전조사도 하고 공부도 할 겸말이다.

 

이 책 한권만 들고 떠나면 비행기 안에서도 타이완의 56일 일정이 그대로 짜여지는 초보용 맞춤 가이드북이다. 한국에서 대만까지 2시간 30분여정이라니 가는 동안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내가 가고 싶었던 곳이 안나와있다는 것. 대만드라마에서 본 컨딩이라는 곳인데, 이 곳의 자연이 너무 좋아 꼭 한번 방문하고 싶었던 곳이다. 첫 술에 너무 많은 것을 바란 것일지도 모르겠다. 무튼, 타이완의 타이베이를 처음 방문한다면 그대로 따라면 해도 완벽가이드가 되어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