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 원 번다 - 전 재산을 배움에 올인한 남자
신태순 지음 / 라온북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 (전 재산을 배움에 올인한 남자)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꿈의 직업 아닐까?

여기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천만원을 버는 남자가 있다. 100만원으로 투자회사를 차린 신태순의 특별한 사업이야기,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

 

요즘 나오는 책들을 보면 제목이 참 핫! 하다못해 눈이 부시다. 제목만 봐도 이 책의 내용이 뭔지 알 수 있을 정도라니.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것이 비단 사람뿐 만은 아닌가보다.

 

사고 한 번 치지 않고 바른생활을 고집하던 착한 모범생이던 그가 사업이란 것을 하게 된 계기는 바로 실패였다. 개천에서 용 났다는 말을 들으면서 좋은 대학에 들어가 무난한 생활을 하던 그였지만, 고시에 실패한 후로 완전히 변했다.

 

내성적이고 안전한 생활을 꿈꾸던 그의 변화의 시작은 책이었다. 그리고 책을 쓴 저자의 강의를 듣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공짜 강의에서부터 몇 백만원의 강의까지 배움을 찾아다닌다. 지금껏 낭비한 시간과 인생을 되돌릴 수는 없기에 최대한 시간을 아끼는 방법으로 제대로 된 배움의 길을 찾아나선다.

저자가 참 대단하다고 느낀 것은 바로 이 부분이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것이지만, 누구나 아는 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드물다. 특히나 빚을 져가면서도 배우고자 하는 그의 열정은 정말 놀랍다.

 

스승을 만났을 때 그의 노하우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첫째, 스승의 이야기에 바로 반응을 해야 한다. 리액션의 중요성이야 다들 알고 있겠지만, 내가 강조하려는 것은 티 나게반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배운 내용 중 가능한 것은 바로 삶에 적용해라. 이것이 윈윈 전략이다.

셋째, 성과를 스승의 덕으로 돌려야 한다. 성과가 나왔다는 것은 스스로 엄청난 노력을 한 결과이다. ~원하던 성과가 나오면 모두 자기가 잘난 덕이라고 자만하기 쉽다. 이를 경계해야 한다. p58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배움과 일이 하나로 이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나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통해 수익이 늘어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리고 끊임없이 배워야만 사업을 하는 데 필요한 자신감과 겸손함을 동시에 가질 수 있다.” p80

 

평생 직장이 없어지고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평생 교육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굳이 그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배움은 사람을 생기있게 만들어준다. 나와 같은 스터디에 다니는 분들 중에는 50대부터 70대까지 연령층이 다양한데, 그분들의 표정에는 항상 생기가 있다. 배움은 사람을 젊게 만들기도 하고, 또 다른 미래를 꿈꾸게하기도 한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는 것은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것과 같다.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것은 그 자체가 실패다.“p236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한계를 결정짓고, 아예 한계를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또 모두가 안된다고 하는 일은 그래 안되는 일이구나 생각한다. 그러나 저자는 본인조차도 안 된다고 생각하고, 긴가민가 하는 일에 불가능이라는 한계를 지워가며 끊임없는 배움으로 자신만의 인생을 만들어가고 있다. 그의 맺음말은 나는 실패의 축복을 맛봤다이다.

결코 시작하지 못하고 완벽한 플랜을 만들기만 하는 나를 되돌아보면서 사업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생각하게 만든다.

 

반장이 될 수 있어도 부반장을 하던 안전주의 모범생이 사업으로 성공한 이야기.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