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회화 대박패턴 200 (책 + 말하기 연습용 MP3 제공) - 중국어 첫걸음에서 HSK 어법까지 200 패턴이면 끝!
조혜숙 지음 / 로그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회화 대박패턴200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입문자부터 HSK어법정리 200가지 패턴까지 유용하게 익힐 수 있는 중국어교재로 중국어의 가장 기본부터 배울 수 있어 중국어 회화를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들에게, 입문자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외국어를 대하는, 배우는 한국인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아마도 회화가 안된다는 점? 2년동안 중문과를 다니면서 문법을 배우고, 중국드라마를 보면서 배우고 익힌 중국어이지만 정작 중국인을 만나면 당황하여 아무 말도 하지 못한다. 집에 가서는 꼭 ! 이렇게 한번 말해볼걸하면서 후회를 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 [중국어회화 대박패턴200]을 보면서 이 책이다 싶었다. 조혜련의 쩐빵 중국어에서 접해서인지 그녀의 동생 조혜숙씨도 낯설지가 않아 더 친숙하게 느껴진다.

 

 

먼저 중국어의 가장 기본인 1, 2, 3, 4성의 성조와 성조의 변화, 병음이 나온다. 사실 중국어에서는 성조가 가장 기본이면서도 가장 중요하다. 성조가 틀리면 못 알아듣는다. 같은 발음에 성조만 다른 글자들이 많아서이다. 성조훈련을 40일 동안 체크하도록 리스트로 친절하게 첨부되어 있다.

 

성조를 배웠다면 이제 본격적인 중국어회화 대박패턴200가지를 익혀보자. 가장 기본적인 패턴을 응용하여 여러 가지 상황에서 말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예전에 이런 비슷한 어플을 본 적이 있다, 그때는 아무 생각없이 지나갔는데, 공부를 조금 한 사람의 입장에서 이 패턴들이 참 유용하다는 생각이 든다.

기본문형 패턴부터 동사나 형용사의 패턴, 의문사의 패턴, 조동사와 전치사, 각종 보어패턴, 이중목적어, 비교문, 연동문, 겸어문과 복문까지 다양하게 짜여있다. 중국어를 조금 배운 사람들에게도 어법정리로 좋은 듯!!

 

첨부된 CD에는 우리말1회 중국어2회로 녹음되어 핸드폰에 넣어다니면서 출퇴근시간에 듣기 좋다. 이제 바로 중국으로 떠나면 될까? 입이 근질근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