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조직을 움직이는가 - 당신이 간과하고 있는 명료함의 힘
패트릭 렌치오니 지음, 홍기대.박서영 옮김 / 전략시티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 조직을 움직이는가

 

 

명료하게 경영하고 소통함으로써 평범한 팀이 놀라운 조직력을 선보이는 강력한 조직으로 변신하는 방법이 있다. <무엇이 조직을 움직이는가>는 이러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는 것은 진정 아는 것이 아니다-소크라테스

 

인류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은 무엇일까? 문자, 인쇄, 바퀴, 화약 등등 우리가 생각하는 수많은 것 중에서 가장 위대한 발명은 조직이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개인의 힘은 미약하고, 할 수 있는 일도 적지만, 사람이 모인 집합체인 조직이라면, 그 조직이 하나의 유기체처럼 움직인다면?

 

강력한 조직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건강한 조직도 중요하다. 저자는 조직의 명료함을 기반으로 명료하고 건강하게 소통하는 건강한 조직의 4대원칙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첫째, 리더들 간의 화합을 도모해야 한다.

둘째, 리더들이 앞장서서 명료함을 창출해야 한다.

셋째, 창출된 명료함을 반복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넷째, 시스템을 통해 명료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이 책의 전제는 어느 누군가에게는 터무니없게 들릴지 모르지만, 어느 누군가는 이러한 진실을 외면하지 않고 얻으려고 노력하고 실천한다. 진실을 외면하고 자신을 너무 높게 생각하고 나머지의 대부분을 업신여긴다면 결코 얻을 수 없는 것들.

 

책에서는 각 챕터마다 우리가 이해하기 쉽도록 일화들을 풀어놓고, 마지막 장에는 원칙을 다시 한 번 정리한다. 포춘500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강연을 한 저자다운 노력이 보인다. 어떠한 조직이 성공하는가? 조직의 핵심에 대해 궁금하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