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15분 스케치연습장 : 실력기르기 編 신 15분 스케치연습장
야마다 마사오 지음, 우기홍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신 15분스케치연습장 -실력기르기편

 

 

겨우 한달만에 30개 레슨을 배워 30일 후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트된 선 묘사 스킬을 익힐 수 있다는 그 책. <신 15분스케치연습장>

 

영화를 보면 화가들이 연필하나로 슥슥슥 멋진 그림을 그려내는 장면이 종종 나온다. 그런 장면들을 볼때마다 한번쯤은 그림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시간적 여유를 핑계삼아 자꾸만 미루다보니 잊혀졌지만, 책을 연습장삼아 15분정도만 투자하면 간단한 스킬을  일힐 수 있다니 솔깃하지 않을수가 없다. 실제로 책을 한번 넘겨보면 그림들이 간단해서 그리 어렵지 않다. 너무 어려워도 쉽사리 포기하기 쉬을듯하다. 쉬운만큼 포기없이 짬짬이 연습하기 좋을것 같다.

 

쉽고 재미있는, 그리고 빠르게 속성으로 배울 수 있는 스케치교습법으로 3단계 연습으로 실제 스케치를 원근감있게 그릴수 있도록 하는 책이다. 1단계는 샘플보기 2단계는 주의점 확인 3단계는 따라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이전판을 토대로하면서도 실전편이라서 실천용 연습장으로 재구성되어 있다.

스케치가 처음인 사람이라도 따라하기 쉽도록 기초부터 연습하도록 되어있어 좋다. 첫째날은 초점과 구도연습에서 4일째는 초점이 세 개인 풍경으로 5일째는 수평과 수직연습, 원호그리기로 이어진다. 10일째쯤에는 길거리에서 자주 그리는 테마를 주제로 연습하는데, 교차로와 횡단보도, 그림자, 벽돌에서 올록볼록한 건물벽면 그리기, 격자모양을 사용한 원근감 표현하기, 마지막 파트에서는 매력적인 부분과 인물을 종합적으로 연습하여 인물, 풍경, 여러겹의 시가지 등을 종합적으로 그려낸다.

 

15분동안 샘플을 보고, 주의점을 확인하여, 따라하고, 그려보고 이와 같은 순으로 재미있게 연습하기를 30가지. 펜으로 그리는 순서가 하나부터 상세히 나와 초보들도 우왕좌왕하지 않고 따라하기 좋다. 연습장에 스케치할 수도 있지만, 책을 읽으면서 바로 책에다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책한권만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연습하면 된다.

 

한달만에 모든 항목을 마스터해서 연필하나로 샤샤샥! 멋지게 스케치하기! 특히나 초보자에게 딱맞는 레슨교과서라 좋다.  실전편이라 어렵다면 이 책이전에 출간된 기초다지기편으로 기본기를 익히는 것도 괜찮을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