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시험의 기술 - A+ 교수님이 원하는 시험 답안 전략 위풍당당 청춘 멘토링 시리즈
피터 레빈 지음, 이준희 옮김 / 소동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시험의 기술_ A+ 교수님이 원하는 시험 답안 작성 전략, 피터 레빈

 

 

대학을 다니면서 가장 필수적인 시험! 시험에 대한 기술을 엮은 책. 저자인 피터 레빈은 영국에서 학생들에게 학습 전략과 자기관리 상담을 해왔고, 다년간의 강의 경험을 살려 위풍당당 청춘멘토링 <대학 시험의 기술>을 펴낸다.

 

대학의 세계에서 시험이란 무엇인가

 

대학의 공부란 교수님의 강의와 책읽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대학에서는 몸으로 부딪치며 경험하는 바깥세상과 달리 말과 글로 간접 학습을 하고, 이를 평가하는 방법의 하나로 전통적인 시험을 치른다. 과제와 중간평가, 출석률 등을 종합하여 그 학기의 학점으로 발표된다.

 

대학 시험은 교수님들의 성향에 따라 새로운 시험문제가 출제되던지 운이 좋으면 그 이전의 문제들이 출제되기도 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배운 것에 대한 시험에 대비해 출제자인 교수님들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한 해석과 기술을 익혀야 한다. 인문계열이든, 이공계열이든 대학에서 원하는 시험문제의 해석과 답을 구성하는 방법, 그리고 시험에 관한 방향은 암기력 테스트보다 <대학시험의 기술>에 달렸다.

 

1부에서는 기출문제의 출제경향과 유형, 2부에서는 출제자의 의도 파악하는 방법, 3부에서는 시험 준비 기간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보내야 하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4부에서는 시험 당일의 전략을 소개한다.

 

모르면 돌아가고 알면 조금 편한, 대학생활을 조금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 담긴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