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훔치는 사람들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추적한 연구보고서
마크 고울스톤.존 얼맨 지음, 박여진 옮김 / 흐름출판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을 추적한 연구보고서

타인의 마음을 알고 이해하는 것은 특히나 동양인들에게는 중요하다. 개인이 중요한 서양인들과 달리 우리를 중시 여기는 문화이기에 특히나 중요하다. 타인과 함께 하는 삶은 다방면에서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훌륭한 인간관계는  우리에게 더욱 넓은 세상을 보여준다.

 

매일 매일 변화하는 세상에서 현대인들은 더 많은 것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하기를 원한다. 인터넷만 접속하면 원하는 것을 빠르게 얻을 수 있고,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인사도 건낼 수 있다. 언제나 함께 하는 휴대전화만으로도 많은 것을 더 빠르게 얻어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편리함이 우리를 더 조급하게 만들고, 거미줄처럼 방대하지만 언제든 끊어질 수 있는 가녀린 인맥에 매달리게 된지도 모른다.
우리는 소셜네트워킹으로 얻은 인맥이 현대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라 여길수도 있다. 하지만, 진정한 내편으로 만들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다. 이 책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에서는 '진정한 영향력'으로 진정한 내편을 만드는 나만의 드림팀 만들기에 대해 조언한다.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우리가 변할 뿐.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평판을 쌓는 데에는 20년이 걸리지만 무너뜨리는 데에는 5분이면 족하다.
이를 명심한다면 모든 일을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하게 될 것이다
-워렌 버핏

 

평판이 훌륭한 사람들은 누구나 그와 함께하고 싶어 한다. 누구나 그와 이야기하고 싶어 하고, 그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고, 그의 가르침을 받고, 그를 돕고 싶어 한다. 그렇다면 타인의 관점에서 본 나는 과연 어떤 사람일까?

 

사람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을 때는 바로 위기의 순간이다. 이 때에 얻게 되는 가장 큰 행운은 나를 사랑해주고, 나에게 힘을 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것이다. 

 

마이클 알트만 역시 사람들을 엮어주는 데 있어서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는 무비법이 비법이라고 말한다.
"누군가를 만날 때면 늘 그 사람에 대해 더 알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서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이 누굴까 생각하지요. 아주 단순합니다." p118

 

이 책에서 얻은 지혜 한가지 더!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에만 급급한 나머지 결과만 중시하지말고 그 과정도 중시하자는 것이다. 그러면 평판과 관계에 시간을 투자할 경우 무엇을 기대했든지 간에 그 이상의 결과를 성취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에 관한 아주 유명한 일화가 있다. 벽돌을 바르는 두 사람의 이야기인데, 두 사람에게 지금 우얼 하고 있냐고 묻자 한 사람이 이렇게 대답한다.
"벽돌을 쌓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한 사람은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저는 대성당을 짓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