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라슈트 - 취업의 비밀
리처드 볼스 지음, 조병주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취업의 비밀을 담은 책 파라슈트. 이미 전 세계 1000만이 선택했다는 취업의 바이블 파라슈트. 이 책 속에는 우리가 갈망하는 취업, 취직의비밀이 담겨있을까? 호기심반, 베스트셀러라는 유혹반으로 읽게 된 취업의 비밀 <파라슈트>.

우리는 의학의 발달로 고치지 못하는 병이 거의 없고, 장수를 누리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었기에 앞으로 별일이 없는 한 100세까지는 무난히 살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빨라진 정년과 치솟는 물가로 우리의 지갑사정은 그리 만만치가 않기에, 100세시대를 생각하면 눈앞이 깜깜하기만 하다. 취업, 재취업, 커리어전환, 창업등 우리가 앞으로의 남은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해야된다.
방법을 찾고 시도하는게 상식이다.
실패하면 깨끗이 인정하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
이때 무엇이라도 좋으니 시도해야 한다
-프랭클린 D.루즈벨트 p58
<파라슈트>는 구직자와 커리어전환자를 위한 실행매뉴얼이 담겨있다. 최고의 구직방법,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숙제, 커리어전환에 관한 선택과 전환을 위한 주의사항들,낡은 이력서에 대한 제안등이 솔깃하다.
가족과 친인척,친구,아는 사람에게 부탁하는 구직방법이 33%로 낮은 것은 조금 의아하지만, 대체로 낡은 생각들을 정리하고 취업과 커리어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정리하기에 좋다. 한 장의 종이에 꽃잎을 그려 꽃을 만들어 꽃잎마다 나의 삶의 목적, 사명감, 내가 선호하는 사람들, 지역, 분야등의 '나는 ( )사람이다'라고 읽어내는 꽃송이연습은 훌륭한 자기분석도구이며, 각 챕터마다 나오는 '토론'란과 바로 뒷장에 나오는 명언과 시들도 유익하다. 보수의 협상편도 눈여겨 볼 만하다.
마지막 페이지의 핑크페이지 '나의 천직을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에서는 '신앙과 나의 인생의 사명 발견'에 대해 나오는데, 그가 말한 91%의 신앙인이 아닌 9%속하는 독자로써 절반은 파버리고 읽어야 했다는 점에서 별하나를 뺏다.
혼자 읽어내는 책이 아닌, 읽으면서 저자와 함께 소통하고 토론하며, 나에 대해 새로운 발견을 도와주는 커리어코치.<파라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