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을 낳는 거위 (책 + DVD 1장) DVD로 보는 중국어 세계 명작 시리즈 2
정선화 엮음 / 제이플러스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황금알을 낳는거위>DVD로 보는 중국어 세계명작 시리즈

 

한참 중드 사극에 빠져 중국어에 허우적대다 요즘은 중국어라는 학문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제 걸음마도 시작하지 못한 언어인지라 가장 쉬운 동화부터 접해보고자 선택하게 된 책. DVD로 보는 중국어 세계명작 시리즈중에서도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동화책이다.

 

 

이미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의 동화인지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었다. 중국어 세계명작은 시리즈로 단계별로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어 더 유익한것같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는 DVD로 보는 중국어 세계명작 시리즈두번째 권으로 LEVEL1의 가장 쉬운 수준으로 중국어입문자나 아이들에게도 적당하다.

 

DVD로 보는 중국어 세계명작 시리즈

1 양치기 소년
2 황금알을 낳는 거위
3 벌거벗은 임금님

4 지혜로운 까마귀
5 여우와 학
6 인어공주
7 재크와 콩나무
8 백설공주
9 신데렐라
10 미운 아기오리 

1~4 LEVEL1 가장 쉬운 단계로 기초단어만 알면 쉽게 읽을 수 있다.

5~7 LEVEL2  모르는 몇개의 단어만 익히면 무난하게 읽을 수 있다.

8~10 LEVEL3 약간 여러운 수준으로, 모르는 단어와 간단한 구문을 배우면 읽을 수 있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는 다들 아시다시피, 집에서 기르던 거위가 황금알을 낳는다. 이것을 본 농부의 욕심많은 아내는 매일 하나씩 낳는 황금알을 기다리다 언제 부자가 되나 조바심이 난다. 그러다 결국 거위의 뱃속에 황금이 가득할것이라는 욕심에 거위의 배를 가르고 만다. 심성은 나쁘지 않지만 욕심이 많은 아내에게 휘둘려 결국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죽인 어리석은 농부와 아내는 평범한 거위의 뱃속을 보고는 눈물을 흘린다.  역시 동화는 권선징악이 확실하죠잉!

 

책에서 보는 것처럼 짧은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책의 모서리부분에는 주요단어들이 적혀있다.

 

  

가장 뒷쪽에 포함되어있는 DVD동영상과 함께 들으면서 공부하면 더 좋다. 간자체 자막, 병음자막을 골라볼수도 있다.

 

동화가 끝나고 뒷장에는 단어를 다시한번 요약집으로 구성하고, 퀴즈들도 수록되어있다. 듣고 말하기, 질문에 답하기, 그림보고 말하기, 이야기만들기, 상황극 미니연극까지 즐기면서 복습까지 되는 구성이다. 무작정 익히는 주입식이 아니라 연상하며 배우는 외국어공부에 참 좋은 동화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