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다리 1
줄리 오린저 지음, 박아람 옮김 / 민음사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위대한 사랑의 힘, 보이지 않는 다리1

 

사랑하는 여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그것은 기적이었다.
 

 

 

줄리 오린저의 장편소설『보이지 않는 다리』는 총 2권이다.  1권에서는 주인공들이 사랑을 이루기 전의 과정을 이야기하고, 2권에서는 사랑을 이룬 후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책의 배경은 2차 세계대전 전후로 헝가리 출신 유대인 언드러시 레비와 그가 사랑한 여인 클러러의 사랑을 그린 이야기다.

미국에서 태어난 작가이지만 그녀의 파리와 부다페스트 등 유럽 전역을 오가는 방대한 스케일, 치밀한 역사적 고증이 빛나는 탄탄한 구성, 강력한 스토리텔링 등 읽는 내내 감탄을 자아낸다. 딱 보기에도 두툼한 책이 읽기전부터 하품을 하게 만든다. 하지만 책을 펼치는 순간, 한편의 흑백영화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투라노 교수님은 자네에게 장학금을 주는 그 유대인 단체에 편지를 보냈대. 티보르한테도 장학금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말이야. 하지만 거절당했대. 안타깝지만 어쩔 수 가 없다고 하더라는군. 이번 주에 헝가리에서 새로운 규정이 발효됐어. 오늘부로 어떤조직도 해외에 있는 유대인 유학생에게 송금할 수 없다는 규정말이야. 자네가 받던 히트쾨제그 장학금도 정부에 의해 동결됐어." p82

 

장학금덕분에 부다페스트에서 파리로 건축공부를 할 수 있다는 기대에 차있던 언드러시는 갑작스런 장학금 동결소식을 듣게 된다.  말도 거의 통하지 않는 프랑스에서 등록금은 물론 생활비까지 벌어야 되는 상황에 목이 메인다.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도움덕에 학비의 절반을 해결하게 되었고, 운명의 그녀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운명이란게 이런걸까? 교수님의 소개로 만나게 된 엘리자베트의 집에서 언드러시는 그녀의 엄마인 클러러에게 점점 끌리게 된다.

 

"모든 걸 당신과 함께하고 싶어요. 진짜 삶을 함께하고 싶다고요. 오, 맙소사! 밤에, 그러니까 매일 밤 당신이 내 곁에 있으면 좋겠어요. 당신과 아이도 낳고 싶어요."지금까지 이런 애기를 입밖에 낸 적은 없었다. 이말을 하는 동안 얼굴로 피가 몰리는 것이 느껴졌다.  p210

 

그는 허리를 굽혀 그녀에게 다시 한 번 키스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곳을 떠나지 않겠다는 확신에 가득 차 있었다. 배가 고파도, 몸이 지쳐도, 두려움, 혹은 전쟁이 찾아온대도. p390

 

언드러시가 미소를 지으며 대꾸했다. "그런 거에요? 요즘도 남자들이 부모의 허락부터 구하나요?"

그녀가 졌다는 듯이 미소를 지었다. "좋은 남자라면 그래야죠."

그는 그녀에게 바싹 다가가 귀에 대고 속삭였다. "나도 허락을 구하고 싶어요. 클러러. 당신 어머니께 편지를 쓰고 싶다고요." p400

 

둘은 첫눈에 반했지만, 그보다 9살이나 많고 딸이 있는 클러러는 쉽게 그에게 마음을 열지 않는다. 엄청난 비밀을 숨기고 있던 클러러와 시시각각 다가오는 전쟁의 위협속에서도 두 사람은 어렵게 사랑을 키워나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