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선생님의 부자 수업 - 통장을 스쳐가는 월급을 지켜내고 목돈으로 키우는 재테크 비법!
앤드류 할램 지음, 이광희 옮김, 전영수 감수 / 와이즈베리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백만장자처럼 소비하고 최고의 상품에 투자하는 법 _ 부자수업

 

 

 

 

경제적으로 안전하게 살려면 부채가 아니라 자산을 축적해야 한다. 평생 동안 부를 축적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한 가지는 버는 액수보다 훨씬 적게 쓰고 그 차액을 현명하게 투자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을 구별하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에 빠지며, 그 경제적 어려움을 신용카드는 보다 손쉽게 도와준다.

당장 현금이 없더라도 전화한통으로 신용카드번호를 불러주면 우리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다. 멋진 식탁을 구입하면, 그에 어울리는 카펫이 문제다. 그리고 카펫을 바꾸고 나면 좀 더 좋은 쇼파로 바꾸고 싶어진다. 그 다음에는 최신의 홈인테리어 시스템을 구입하고, 그 다음에는 리모델링을 생각하게 될 지도 모르겠다.

 

큰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고 다닌다면 모두 부자일까? 절반이상이 대출인 고급아파트, 대출로 구입한 외제차로 인해 하우스푸어로 불리우고, 갚지못한 대출금때문에 차를 차압당하는 사람들이 최근 뉴스에서 단골메뉴로 나온다. 단지 부자인척 행세하는 사람들이 과연 부자인가?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실 얼마나 많은 돈을 버는가가 아니라 버는 돈을 어떻게 쓰는가 하는 것이다.

 

장기간에 걸쳐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버는 것보다 훨씬 덜 소비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부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차량정비소의 리스는 아름다운 BMW를 보면서 감탄이 가득찬 눈으로 바라보는 그에게 이렇게 말한다.

 "그는 2년전에 저 차를 샀다네. 새 차로 말일세. 그러나 그는 감가상각과 차입금 이자를 내느라 이미 1만7천달러를 잃었지. 그리고 약3년이 지나면 그는 아마도 또 다른 차를 살 걸세."


나는 그 차가 2년만에 그렇게 가치가 떨어졌는데 또 3년이 지나면 어느 정도의 가치를 지닐지 궁금했다. p28

 

이 책에서는 세 개의 인덱스펀드만 매수하면 투자한 돈은 거의 모든 글로벌 금융시장으로 분산될 수 있다고 하며 채권인덱스와 인덱스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나온다. 전문가들에게 돈을 나눠주는 것보다 일정한 비율의 분산투자를 한 인덱스펀드를 장기적으로 운용하는 편이 부자가 되는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그만의 펀드 분산은

1. 자국 주식시장 인덱스

2.국제 주식시장 인덱스

3.정부 채권시장 인덱스 로 나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된 평범한 고등학교 선생님의 펀드투자 성공법이 담긴 책으로 복잡한 주식트레이딩시스템에서 고민하지 말고 간단하게 주식으로 제테크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 백만장자 선생님의 <부자수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