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생 1 - 아직 살아 있지 못한 자 : 착수 ㅣ 미생 1
윤태호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미생:아직 살아 있지 못한 자, 다음인기 웹툰 단행본출간

미생 / 윤태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이끼>라는 작품으로 우리에게 유명한 윤태호 작가의 최신작 <미생>이 출간되었다. 다음의 인기웹툰 [미생]은 총 2권으로 '아직 살아 있지 못한 자'라는 부제를 갖는다.

바둑판 위의 한 수를 놓고 벌이는 세기의 대결, 한국 최강자 조훈현9단과 중국의 최강자 녜웨이핑9단이 맞붙은 제1회 응씨배 세계바둑선수권이 이 책에서 보여주는 세상의 이야기와 맞닿아있다.
인생이라는 거대한 바둑판을 배경으로 하루에 단 한번 던지는 오늘의 한수! 작가는 열한살에 기원에 들어가 프로기사만을 목표로 살아가던 장그래라는 청년을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그는 어릴때 삼촌 손에 이끌려 동네 바둑교실을 다녔다. 어린 나이부터 바둑영재 소리를 들었고, 때마침 이창호, 이세돌의 세계 랭킹 선수들이 신문지상에 이름을 오르내릴때인지라 부모님의 기대는 더욱 커져간다.
7년뒤, 아버지의 사업은 부도로 기울고 프로입문에 실패한다. 이제서야 늙어진 부모님의 얼굴이 보이고, 시시각각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검정고시 출신 고졸에 취미도 특기도 없고 오로지 바둑밖에 모르는 그, 입사시험에서부터 동료들에게 폭탄으로 불릴 정도로 내성적이고 소심한 듯보인다. 그러나 바둑으로 길러진 승부사 기질은 그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다음인기 웹툰 <미생>은 그냥 만화가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는 많은 공감을 자아내는 활력소 같은 드라마다. 어릴때부터 어렵게만 느껴지던 바둑조차도 갑자기 마구 친근하게 느껴지기까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