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른부터 반짝반짝 빛나는 - 소중한 삶과 마주하는 60가지 행복연습
스즈키 유카리 지음, 서수지 옮김 / 아이콘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나이들수록 눈부시게 성장하는 여자의 비밀 _ 서른부터 반짝반짝 빛나는

서른부터 반짝반짝 빛나는
-스즈키 유카리 지음
(소중한 삶과 마주하는 60가지 행복연습)
대학공부도 대학입시도 똘똘하고 당차게 해낸 알파걸, 미국에서 패션기획 코디네이터로 활약하며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고, 일본으로 돌아와서는 자회사를 설립하여 경영,인재육성등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 컨설팅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여성 스즈키 유카리의 [서른부터 반짝반짝 빛나는]은 우리나라만큼이나 남존여비의 사상이 존재하는 일본의 여성으로 이 세상에 남자만 있지 않고, 여성들도 존재하며 오늘을 사는 여성들에게 미래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강인한 생명력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도록 도와준다.
[서른부터 반짝반짝 빛나는]에서는 반짝반짝 빛나는 미래를 위한 60가지 지침을 이야기한다. 이십대 후반에서 삼십대, 일이 어느 정도 손에 익으면 슬슬 결혼을 하고, 출산과 육아의 압박에서 벗어나기 힘들다. 그리고 이 때의 결정이 평생을 좌우하기도 한다. 이 선택의 갈림길에서 어느 한쪽을 선택한다고 해서 가족관계나 내 주변의 사람들이 바뀌는 큰 변화를 겪겠지만 나라는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욕심있는 여자의 억대연봉받는 법, 좋은일도 나쁜일도 오늘의 나를 만든 경험이고, 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을 베푼다라는 말의 의미, 주위의 시선에 대한 평가, 잉여인간대신 엄친딸되기,일에 대한 책임감 있는 여자되기등 일과 사랑과 나에게서 고분고투하며 망설이는 이들에게 많은 조언을 보낸다.
'당신은 지금 다니는 회사에 스스로 입사지원서를 내고 들어갔다. 회사는 회사가 요구하는 일에 적임자라고 판단해 당신과 고용계약을 맺었다. 계약이란 어느 한 쪽의 의사만으로는 성립하지 않는다. 당신이 직접 계약서에 사인을 했고, 회사를 위해 성실하게 책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회사에서의 처우와 급여는 일단 접어둔다. 과대평가도 과소 평가도 하지말고, 내가 어떤 자세로 일하고 있는지 감정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시점으로 나 자신을 평가해보자.' p136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딸의 젊음을 탐내는 백설공주의 엄마처럼 딸보다 아름답고 젊어질수는 없다. 가까운 미래에 얼굴은 주름지더라도 미소가 아름다운, 그리고 우아하고 반짝반짝 빛나기를 바라면서 저자는 인생의 후배들에게 말한다. 아무리 외모가 아름다워도 마음 씀씀이가 반짝반짝 빛나는 후광을 두른 사람이 되자고.
나이들수록 눈부시게 성장하는 여자의 비밀![서른부터 반짝반짝 빛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