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지 못한 여자 스토리콜렉터 10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김진아 옮김 / 북로드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가없는 사랑을 베푸는 남자_사랑받지 못한 여자

 

사랑받지 못한 여자
-넬레 노이하우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로 유명한 넬레 노이하우스의 첫번째 작품 [사랑받지 못한 여자]

독일에서 가장 사랑받는 미스터리 시리즈인 타우누스 시리즈로 냉철하고 카리스마있는 수사반장 보덴슈타인과 남다른 직관력으로 수사를 풀어가는 여형사 피아가 등장한다.

16년간 아내역활에 충실하던 그녀, 피아 카르히호프는 남편 헤닝과 헤어지고 고급 주택과 삭막한 도시 생활을 버리고 시골로 향한다. 딸인 마리와 함께 살 수 있는 작은 목장으로 내려오고 옛 직장인 경찰서 강력반으로 복귀한다. 그녀의 복직 후 첫 사건은 대쪽같은 성품으로 인기를 모으던 망명높은 부장검사 하르덴바이크의 자살. 그리고 젊은 미모의 여성의 사망사건을 연이어 수사하게 된다. 피아의 파트너인 강력반장 보덴슈타인은 너무 완벽해 접근하기도 어려워 보이는 스타일이지만 첫번째 이야기인 [사랑받지못한 여자]에서는 보덴슈타인의 첫사랑인 이자벨의 등장으로 흥미로운 그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잉바랑 사귄 건 한참 지난 다음의 일이야. 내 유년기, 청소년기를 통들어서 내가 좋아했던 남자는 너 하나뿐이야. 마음속 깊이 간직한 사랑이었어. 언젠가는 네가 눈치챌 줄 알았는데 그걸 끝까지 눈치 못채더라고."p209

 

수사가 진행되면서 첫번째 부장검사 하르덴바이크의 자살사건과 두번째 사건인 이자벨의 죽임이 승마클럽과 제약회사 그리고 다수의 정계인사까지 관련된 복잡한 사건으로 발전하고 사건은 점점 더 복잡한 거미줄처럼 변해간다.
이자벨의 죽음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사람이 누구인가?잃을 것이 많은 되링과 야고다. 수년간 모욕을 참고 살아온 케르스트너, 납득할 만한 이유로 동생을 미워한 헬프리히, 아니면 그녀에게 이용당한 수많은 남자들? 적이 많은 그녀에게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용의자로 지목된다. 그러나 범인은 뜻밖에 예상조차 하지 못한 사람이었다.

 

대가 없는 사랑을 베푸는 남자 그리고 그런 사랑을 기만한 여자의 비극적인 미스터리 수사물.

그녀의 또다른 저서는《백설공주에게 죽음을》《너무 친한 친구들》《바람을 뿌리는 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