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보내는 상자 - 믿고, 사랑하고, 내려놓을 줄 알았던 엄마의 이야기
메리 로우 퀸란 지음, 정향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에 보내는 상자_수호천사 나의 엄마

하늘에 보내는 상자
-메리 로우 퀸한 지음
 
그녀의 엄마는 평생을 가족을 위하는 마음으로 살았다. 그리고 그녀는 엄마를 잃은 후에야 그녀의 엄마가 오랜 세월 얼마나 헌신적으로 가족들을 사랑했는지 알 수 있었다. 바로 엄마의 기도가 담긴 갓박스의 존재로부터이다.
당신이 만약 엄마라면, 그녀의 엄마처럼 갓박스를 만들어볼 것을 권한다. 아이들이 커서 이 상자를 발견한다면, 그 오랜 세월동안 자신들이 얼마나 사랑받고 자랐는지를 깨닫게 해줄 것이다.


믿고 사랑하고 내려놓을 줄 아시던 그녀의 어머니의 이야기[하늘에 보내는 상자]로 함께 공유해본다.

갓박스는 엄마가 하느님께 보내는 쪽지들을 보관하는 비밀상자였다. 엄마는 메모지, 영수증, 포스트잇등 손에 닿는 쪽지를 아무 것이나 집은 후, "하느님, 이 사람을 보살펴 주세요."라고 적으셨다. 기도문을 작성한 후, 날짜를 적고 "사랑을 담아, 메리가,.."라고 서명하셨다. 그런 다음 쪽지를 아주 작아질 때까지 접은 후 상자에 잘 넣어두셨다.

 

엄마가 남긴 것은 우리 가족의 일대기이자, 우리 가족에게 보내는 소중한 연애편지와도 같았다. 우리 가족은 엄마에게 큰 힘을 주는 갓 박스를 감사하게 여겼다. 우리 가조그이 희망과 두려움을 상자 안에 담아둔다는 생각도 우리에게 큰 기쁨이자 위안이었다.

그녀는 그녀의 엄마가 휘갈기듯 써내려간 갓박스안의 쪽지들을 볼때마다 그녀의 엄마가 마치 뒤에서 안아주는 듯한 따스함을 느낀다. 그리고 수많은 상자들을 한 상자 한 상자 열어, 쪽지들을 읽으면서 스스로의 인생을 되돌아보기도 한다. 그녀의 엄마는 친구들이나 친척들의 고민상담 전화를 받으면 "갓 박스에 넣어 줄게"라고 말하곤 했다.
"네 엄마는 마치 모든 사람들과 공감하는 법을 아는 것 같아. 엄마가 어떻게 하는지 넌 알 수 있겠니?"
그녀의 어머니는 만인의 어머니였다. 엄마의 공감대에는 경계선이 없었다.

"친애하는 하느님, ㅇㅇㅇ와 ㅇㅇㅇ를 제거해 주세요. 그이들은 알콜중독자랍니다."엄마는 천국의 고위 당국에 딸의 직장동료를 저주거는 것도 갓박스를 통해 해결했다.

 

모든 것을 종이에 적어 걱정도 근심도 모두 담아 덜어버렸기에 그녀의 갓박스는 성공적이었고, 그래서 언제나 활기차고 열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었다.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친구 갓박스, 멋지지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