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 내가 억대 연봉을 포기하고 마이크로소프트를 그만둔 진짜 이유
리처드 브로디 지음, 노지양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_억대연봉의 마이크로소프트를 그만둔 진짜 이유

 

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리처드 브로디 저


바람직한 일 말고 '바라는' 일을 하고 싶다
좋은 일 말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
해야 하는 일 맑 '하고 싶은 일'을 하기로 했다

 

하버드 대학교 중퇴, MS-WORD 최초 버전을 개발한 창조적 천재, 빌 게이트의 개인적인 기술 조언자이며 소프트웨어

설계 책임자인그는 1986년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적적인 성공 후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게 된다.
억대의 연봉을 받으며 안정적인 삶을 포기한 이유는?


별일없이 무던하고 무난한 삶 대신 의미있는 자신의 삶을 찾아보기로 한 것이다.

누구나 자기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때가 있다.
첫째, 삶이 바닥을 칠 때, 꼬일 때, 이보다 더 나쁠순 없을 상황, 이런 위기상황에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게 된다
둘째, 나름 성공의 가도를 달리고 있을 때, 모든 상황이 남들이 부러워할 행복한 상황에서도 이상하게 행복하지 않을

때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게 된다

 

지금의 나는 그럭저럭 잘 지내는 상태, 걱정도 근심도 없는 지금의 상태가 PURE LIFE처럼 좋다. 그러나 매일 매일이 똑같고, 무료한 삶에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게 된다. 산 속에서 혼자 살면서 도를 닦을 게 아니라면, '변화가 필요하다'라는 생각이 번쩍번쩍 드는게 현실이다.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성공의 척도인 부를 향해 달려가던 그도 바라는일,좋아하는일,하고싶은일을

찾아 평온하고 안정된 직장을 내던지는데, 하물며 적은 연봉에 비현실적인 직장을 내던지지 못하고 아침마다 꾸역꾸역 출근하는 내가 조금 초라하게 느껴진다. 수많은 망설임 속에서 그저 책속에서 현실을 도피중이니 말이다.
"그냥 하루하루 버티고 견디며 살아가는 것 외에도
우리의 인생에는 무언가 더 있지 않을까?
그렇다. 죽지 않고 살아남은 것 외에도 우리 인생에는 무언가가 더 있다." p26

 

저자는 말한다. 책속에서 그가 말하는 조언들을 무작정 마구 삼키지 말고, 곱씹어 보면서 소화시켜 당신의 말로 바꾸

어보라. 그러면 그 조언은 나에게 나온 것이 아니라 당신에게서 나온 것이 된다. 존경하는 사람을 완벽하게 따라 한

다고 해서 당신이 그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는 결코 당신일 수 없다. 내 인생은 내가 결정해야 한다. 우리는

매 순간순간을 선택할 수 있다. 구경꾼처럼 세상을 바라보기만 할 것인지, 정직하게 자신을 바라보고 훌륭한 삶을 얻

을 것인지 또한 나의 선택의 결과이다.

"자신에 대한 믿음, 나에게 거짓말 하지 않기.
그것은 자기 수용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그저 나와의 약속을 지키기만 하면 된다" p110

 

표지만 보면 여행을 떠난 여행가이드처럼 보이는데, 이 책은 진짜 내 인생을 살기 위해 꼭 알아야할 것들로 가기위한 그럭저럭 잘 지내는 상태를 넘어 성공적인 인생으로 가도록 도와주는 자기계발서이다. 당신이 자기계발의 가치를 알고 더 많이 배우고 싶다면 먼저 이 책을 읽고 실제 행동으로 옮겨보는 것을 권한다.
성취감과 충만함이 가득한 인생으로 하루하루를 보낸다는 것이 어떤 것일지, 느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나는 그럭저럭 살지 않기로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