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아이디어 100 - 위대한 나를 발견하는 자기계발의 모든 것
존 어데어 지음, 김광수 옮김 / 더난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성공아이디어100]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서 추천

 

 

성공아이디어100
-존 어데어 지음

 

전 세계 리더들에게 리더의 사명감을 심어주었으며, 유럽 최초의 리더쉽연구센터설립을 주도한 존어데어의 [성공아이디어100]은
필수적인 비즈니스 기술과 사고방식을 제공하는 자기계발서이다.

 

 

즉시 적용가능한 위대한 아이디어100가지는
CHAPTER 1 좋아하는 일을 찾기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2 소통을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3 성공을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4 시간관리를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5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6 조직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7 효과적인 리더십을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8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CHAPTER 9 효율적인 사고를 위한 위대한 아이디어
의 총 9가지 아이디어챕터로 나뉘고 그 속에 관련 아이디어가 숨어있다.

 

자신의 역활을 찾아라라는 아이디어로 시작을 하는데, 여러 자기계발서에서 빠져있는 목적의식이 있는 말로 시작을 하다보니 더욱 집중하여 보게되었다. 인생이란 드라마에서 나에게 어울리는 나만의 역활찾기를 시작해볼까?

 

짧은 에세이 형식의 자기계발서를 많이 보아왔지만, 이 책은 나에게 꼭 맞춘 것처럼 나와 같은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지금 겪고 있는 방황과 나의 인생에서의 직업 그리고 세익스피어가 말한 잔인한 운명의 무자비한 공격에 대한 최선의 방어책을 찾게 해준다. 베스트셀러작가 월버 스미스는 말한다
"길 잃은 영혼처럼 10년을 방황한 끝에 내 인생이 제 궤도에 올랐다는 사실이다."


나와 어울리지 않는 다는 것을 알지만, 주어진 역활에 안주하는 삶이 계속 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진정한 행복과 가능성을 배반하는 일이지 싶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미래에 대한 준비부족일지 모르겠다. 계속 배우고 싶었던 일들, 그리고 아쉬움 시간의 낭비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지만 정작 스스로 깨치지 못한 우매함...

 

나침반도 없이 길을 잃어버린 긴 여정에 성공은 나를 찾아 떠나는 모험이다.
"나는 '실패'라는 말을 잘 견딘다. 나는 늘 그것의 이면을 바라보았다.
사람이 정말로 두려워해야 할 유일한 실패는, 최고의 '나'가 되려는 목적을 추구하는 데 실패하는 것이다." -조지 엘리어트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라. 성공한 사람은 인생에서 준 것보다 얻는 것이 더 많다는 점에서 성공한 사람으로 평가된다. 반면에 가치있는 사람은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많다." -앨버트 아인슈타인

 

리쌍이라는 가수의 노래처럼 "겸손은 어려워 겸손은 어려워~"
나는 삶이 어렵다. 삶이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