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답해야 할 101가지 질문
잭 캔필드 & 마크 빅터 한센 지음, 류지원 옮김 / 토네이도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인생 최고의 스폰서찾기 [죽기 전에 답해야 할 101가지 질문]

 

 

 

죽기 전에 답해야 할 101가지 질문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잭 캔필드와 마크 빅터 한센의 공저 <죽기 전에 답해야 할 101가지 질문>은 이 세상의 곳곳에서 자기 인생의 해답을 찾아낸 이들의 이야기로 이루어져있다.

죽기 전에 답해야 할 이야기라, 다소 무거운 제목의 자기계발서이다. 그러나 인간이라면 누구나 살아가는 여정에서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들을 던진다. 인생이란 정답이 존재하지 않기에 끊임없이 질문하고 끊임없이 답한다. 우리의 인생은 의문투성이지만 우리는 스스로의 인생에 있어 답을 이끌어낸다.

 

"불행이 찾아올 때마다 마음을 닫으면, 생의 어느 순간부터 마음을 닫을 때마다 불행이 찾아온다." 내가 골육종과 6년넘게 투쟁항 수 있었던 힘이 바로 이 깨달음에서 비롯되었다. 마음을 열어 불행을 힘차게 맞이하면, 그 불행이 결국 우리의 행복을 단련시켜나간다. p15

 

"이 버스 다음이 막차에요. 막차인 줄 알고 그렇게 목숨걸고 뛰셨군요. 손님이 열정적으로 달리는 모습을 백미러를 통해 봤어요. 하지만 좀 뛰다가 포기하실 줄 알았어요. 다음 차를 타시면 되니까요. 어쨌든 정말 대단하십니다. 달리는 차를 세우시다니."
헉, 막차가 아니라고? 나는 웃음을 터뜨렸다. 그리고 그 순간 내 마음 속에서 다음과 같은 외침이 들려왔다.
"언제 어디서든 열정을 쫒아가라. 그날 밤 마지막 버스인 것처럼." p33

 

"인생의 최고 스폰서가 누구인지 아는가?
희망이다" p295


이 책은 우리에게 수많은 의문과 질문, 부정, 의심등을 딛고 자신만의 답을 찾아낸 사람들의 삶에 관한 이야기이다. 생이 끝나는 순간까지 우리는 스스로에게 묻고 답하며 내가 살아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도록 삶의 해답을 찾도록하자.
"나는 오늘 죽어 가고 있는가, 살아가고 있는가?"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