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던 제대로 된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 '제대로 된 남자' 찾기 프로젝트
김종연 지음 / 책비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명품 남편찾기 [그 많던 제대로 된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그 많던 제대로 된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김종연 지음

 

<그많던 제대로 된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라는 독특한 제목으로 날 유혹한 이 책은 정말 개념 가득한 책이다. 연애전문가의 비법이 담긴 책이 아닌 과거 연애 하수였던 그녀가 명품 남편을 고른 노하우와 실전의 팁들이 담긴 책이다. 저자는 현재 한국심리상담협회 1급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프리랜서 상담가로도 활동 중이며, 심리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것이 이 책의 핵심 포인트이다.

 

<명품남편의 쇼퍼는 마인드부터 다르다>
화려한 가십을 몰고 다니며 가십걸~로 수많은 남자를 울리고 웃기던 그녀의 친구, 언제나 멜로드라마의 주인공이던 그 친구는 결혼후 180도로 달라졌다. 그녀의 남편은 출중한 능력의 소유자에 그녀는 늘 명품으로 도배되어 있었으나, 늘 시댁으로부터 무시당하기 일쑤이고 꼬박꼬박 돈을 타쓰는 유부녀가 되어 있었다. 물론 그녀들의 모임에서 빠질수 없는 시댁욕하기가 취미인 무리에 그녀 또한 속하게 된다.

그녀는 명품남편을 쇼핑하는 법은 따로 있다고 말한다. 물론 명품남편 쇼퍼라는 말이 남자들이 듣기에 과히 좋은 단어는 아니다. 그러나 속 알맹이만 따지고 보면 좋은 남편을 구해 행복하게 살겠다는 그녀들의 마음을 최근 트렌드에 가장 가깝게, 그리고 직설적으로 대변한 말이기도 하다.

 

<그만하면 훌륭한 남편이지 뭘 그래?>
-32세 전업주부 김나은
씨의 남편은 호탕하고 외모도 준수하고 은행에서 근무하며 직장에서도 꽤 인정받는다 그러나 아쉬운 것은 술을 너무 사랑한다는것. 그녀는 친구에게 신랑과 오붓하게 보내고 싶다고 하소연 한다.
"그만하면 훌륭한 남편이지 뭘 그래? 사회생활 하려면 술도 좀 마시는게 당연하지. 다들 자기 남편은 안그럴거라고 생각하지만 남자들 2차,3차 여자들 나오는 데 가는건 기본이라던데? 세상에 100% 완벽한 남편이 존재하는 줄아니?"

 

-결혼 9년차 이송연씨의 남편은 가정적이고 늘 아이들과 놀아준다. 커리우먼인 송연씨는 그런 남편이 고맙지만 꼼꼼하고 세심한 남편은 집안, 친척들의 대소사까지 꼼꼼히 챙기고 매주 시부모님을 집으로 초대한다. 외식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서연씨의 남자친구는 명문대 출신의 누가 봐도 괜찮은 남자이다. 서연씨는 가끔 편한 차림으로 놀이공원이나 잔디밭 등의 편안한 데이트를 원하지만, 그녀의 남자친구는 시끄럽고 지저분한 곳은 질색한다. "난 보통 사람들처럼 살고 싶지 않아. 구질구질한건 딱 질색이야"

 

하버드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월리엄 제임스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생각 하나하나가 뇌 구조를 쉬지 않고 바꾼다. 좋은 생각이든 나쁜 생각이든 뇌에 배선을 만든다. 같은 생각을 여러번 반복하면 습관으로 굳어버린다. 성격도 생각하는 방향으로 바뀐다. 그러니 생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고 그 상태를 단단히 유지해 새로운 습관을 들여라. 그러면 뇌 구조가 그에 맞에 변경될 것이다."p44

 

쇼퍼는 자신을 아끼고 행복하게 해줄 명품남편을 찾도록, 좋은 남편을 찾겠다는 생각이 되 속에 각인되어 나쁜 남자가 아닌 진짜 좋은 남자를 찾도록 본능적으로 하는 것이 진정한 쇼퍼의 태도이다.


이 책은 평소 생각하던 많은것들을 정리해서 써놓은 교과서 같은 책이다. 평품 남편은 세상의 정의와 평화보다 당신의 행복을 바라며, 동등한 위치의 부부, 그리고 시댁과 처가를 구분하지 않는 배려, 가사분담의 진보적 역활, 그리고 아내의 꿈을배려하고 기꺼이 도움을 주는 멘토의 역활을 하기까지 명품남편들의 특성을 이야기한다.

 

가십들이 가득한 연애 상담서들과는 조금 다르다. 그러나 최근 가장 흥미롭게 읽은 책이다. 진정 멋진 남편감을 고르는 방법 그리고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도록 하자. 자녀들 또한 무의식적으로 부모를 닮는다. 진정한 명품남편 쇼핑은 훗날 부모를 닮은 배우자를 선택하려는 자녀들에게도 영향을 끼칠 것이다. 가정을 소중히 여기는 남자 그리고 맛있는 것을 보면 꼭 같이 먹고싶어 하는 남자, 그런 남편을 자랑하는 여자들이 많은 세상이 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당신은 명품이 원할 만한 여자인가?
이 책은 스스로의 성장과 안목을 갖추기 위한 여성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도록 추천한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