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수업 - 억만장자가 전하는 일과 삶에서 눈부신 성공을 이루기 위한 6가지 비법
테드 레온시스 지음, 황혜숙 옮김 / 황소북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억만장자 테드레온시스의 [행복수업]

 

 

 

행복수업

-테드레온시스

 

 

(억만장자가 전하는 일과 삶에서 눈부신 성공을 이루기 위한 6가지 비법)

모든 사람은 행복한 삶을 살 권리가 있다. 그리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한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행복하지는 않다.  그들의 문제점은 행복해지는 방법을 모른다는 점이다. 수많은 부자들이 돈 버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행복해지는 법은 잘 모른다.


[행복수업]의 저자인 테트레온시스는 현재 억만장자이며, 스포츠관련 다양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난징>,<Kicking IT>라는 다큐멘터리의 제작자이기도 하다. 그는 1984년, 스물여덟살이던 해애 이미 창업한 회사를 6,000만달러에 매각해 백만장자가 되었다. 얼마 후 삶의 무작위성을 입증이라도 하듯이 비행기추락사고라는 절대절명의 위기를 맞는다. 돈과 부, 성공까지 모든 것을 거머쥔 젊은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 출신 청년에게 모든 것은 만만해보였다.


10년전, 고등학교 진학 상담사가 대학에 갈 재목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그는 노력해서 성공의 발판인 좋은 대학에 들어간다. 회사를 매각 후 백만장자가 되었으며, BMW, 메르세데스, 그리고 100만달러의 고액연봉에도 행복하지 않았다.

그는 행복한 상태에서 죽고 싶었다. 가까스로 비상창륙에 성공하고 그의 삶은 변화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제일 먼저 죽기전에 이루고 싶은 101가지 목록을 작성한다.

"나쁜하루가 모이면 나쁜 한주가 되며 또 그것이 모이면 나쁜 학기와 학년이 된다. 나는 거기에서 벗어나 신중한 태도로 목표를 향해 차근차근 나아갔다. 예를 들어 함께 어울리는 친구도 가려서 사귀기 시작했다. 가급적이면 긍정적인 친구들을 만나려 노력했다. 친구와 목표가 결국은 내 삶의 방향을 정해주리라는 것을 직관으로 알 수 있었다." p32
-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은 행복에 이르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는 어떤 것이든 원하는 것이라면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타일이다. 그의 어린시절부터 새로운 사업의 시작과 성공 그리고 또 다른 사업등 그의 생활에 대해 상세히 나온다. 조금은 지루하지만, 그의 일상(백만장자가 되는법)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나는 정말 열심히 일했다. 사람들은 일을 열심히 하면서 불행할 수도 있고, 정말 열심히 일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도 있다. 일을 하면서 행복을 느낀느 사람은 더욱 열심히 일하게 된다. 내 경우도 그랬다. " p112

 

그의 손에는 언제나 행복을 위한 지도가 들려있다. 바로 인생의 목표가 적힌 목록종이 한장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행복을 넘어서 사회에 대한 환원으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의 행복도 추구한다. 영리기업으로 이윤을 추구하면서 더불어 행복해지는 이중결산까지 가능하다는 그의 주장은 작은 동네슈퍼마저 위협하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본받아야 할 것이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