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처럼 꿈꿔라! - 영원한 영웅 캡틴 박의 닮고 싶은 성장 이야기
전채연 지음, 이경석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캡틴박의 성장기 [박지성처럼꿈꿔라]

 

 

박지성처럼 꿈꿔라

 

2011년 스포츠선수 1위 박지성선수, 우리 국민들의 영웅이며 어린이들의 멘토가 된 박지성선수의 어린시절이야기가 담긴 성장기 어린이 자기계발서 [박지성처럼 꿈꿔라]

 

스포츠를 좋아하진 않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월드컵은 다들 챙겨서 본다. 그러다 알게된 선수가 박지성. 최근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FC에서 처음으로 주장완장을 차고 풀타임으로 뛰게 되었다. 다른 선수들은 해외에서 고전을 면치못하지만 그는 달랐다. 여전히 아니 더욱 멋진 게임으로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다.

 

언제부터 축구의 꿈을 꾸게 되었는지 정확하진 않다. 그러나 축구는 그의 삶을 완전히 바꾸어놓은 것만은 확실하다. 덩치가 작고 외소한 그는 축구를 할 때만은 큰 형들도 무시하지 못했다. 축구가 하고싶어 단식까지 하면서 얻어낸 축구이기에 그의 축구사랑은 날이 갈수록 커졌다.

 

처음 그의 꿈은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었다. 막연하기만 한 꿈이었지만,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렸다.

고등학교때 주전에도 들어가지못해 불안한 와중에 팔을 다쳐서 부상으로 한동안 운동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감독님의 권유로 키가 크는 생활계획표를 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된다. 전화위복인지 6개월만에 10센티나 키가 크게 되었다.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은 분명히 있어

그는 히딩크 감독을 만나고서야 비로소 숨어있는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된다. 2002년 중국과의 평가전에서 골을 넣고부터 그의 인생이 비로소 달라지기 시작했다. 2002년 월드컵4, 일본,네덜란드,그리고 현재의 맨유까지 그의 숨은 노력과 열정이 담긴 책이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