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은 연애중 - 오래 사랑하는 연인들의 특별한 비밀
하정미 지음 / 마음세상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오래오래 사랑하기 [지금은 연애중]
지금은 연애중
-하정미
(7년째 연애중, 아직도 그 사람을 보면 마음이 설렌다)
인기 연애 블로그 '버섯공주세계정복'(http://mushroomprincess.tistory.com)을 운영하는 저자 하정미
그녀의 실제 남자친구와의 7년간 연애 경험담을 재미나게 엮어내어 인기를 끌었다. 이 이야기들을 묶어서 낸 책이 바로 [지금은 연애중]이다.
연애하는 방법이 담긴 책이 아니라 그녀의 소소한 연애담이 담긴 책이라 진솔하고 산뜻하다. 돌이켜보면 아쉬웠던 점들을 그리고 그녀의 아기자기한 사랑이야기를 보면서 진짜 오래오래 사랑하면서도 설레이는 사랑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없다.
그녀는 7년이라는 긴 연애기간 때문에 종종 이런 애기를 듣는다.
“7년이나 사귀면 지겹지 않니?”
“아직까지 사귀니?대단하다.”
“그 남자랑 결혼할거야?”등등
사람들은 종종 착각한다. 애인은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연인 혹은 부부라 할지라도 인생의 커다른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맞지만, 전부라고 생각하는 순간 집착하게 된다. 좀 더 멀리 내다본다면 연애의 기간과 상관없이 언제나 설레이는 사랑의 감정을 유지할 수 있다.
연애기간이 길어서 지겹지 않냐고요? 그럼 결혼해서 70년이상을 함께 살아가야 할 텐데, 결혼생활은 지겨워서 어떻게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나쁜남자 되려 나쁜놈은 되지 말자
한때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던 나쁜남자, 큰 키, 잘생긴 외모, 까칠한듯한 성격 그러나 사랑하는 이를 위해 남몰래 드러나는 자상함에 여심을 몰고다녔다. 그러나 드라마와 현실의 괴리감이란..
“유희열은 결혼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그 사람과 같이 있을 때 가장 나다워지는 사람과 결혼하십시요.괜히 꾸미거나 가식적이지 않은 그냥 편안한 그대로의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상대를 만나십시오. 연극은 언젠가 끝나기 마련입니다.” P159
가끔 무심해져 서운해지면 파페군은 이렇게 말하곤 한답니다
“이제 나쁜남자가 될거야!!”
그럼 전 이렇게 대꾸하죠.
“그러다 버림받는다!!있을 때 잘하지?”
본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