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질 수 있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 - 매일 아침 나를 일으킨 한 마디
에릭 토머스 지음, 박선령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가질 수 있고 될수 있고 할 수 있다_에릭토머스

“에릭 토머스의 말은 인생의 목적을 찾아 헤메는 사람들을 위한 선물이다”_마이클 조던



인생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정면으로 맞서서 극복해낸 저자의 이야기. 흑인이기에 더 많은 장애물이 있었지만 정말 간절하게 원했기에 그는 극복하고 성공했다.

부모님의 이혼, 가출, 노숙자, 늦은 학업, 배우자의 생사고비...그의 삶은 고난의 연속이었다. 그때마다 그는 주문을 외웠다.

“인생을 정말 간절하게 바꾸고 싶어?? 정말 그렇다면 그저 포기하고, 놀고, 자기보다 일단 눈앞의 기회에 집중해보자. 그러다 보면 몰라서 겪는 고통은 오래가지 못할거야. 그리고 나의 시대는 올거야”

자기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뿐이다. 그는 방황하며 보낸 오랜 세월, 아무 목적없이 많은 시간을 했지만 마침내 목적을 향해 그의 길을 찾았다. 저자의 직설적인 화법과 직접겪은 경험담들이 그의 입담만큼이나 간절해보인다.

“내가 전하려는 메시지는 여러분은 자기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여러분은 자신의 가치를 결정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자신의 진정한 목적을 선택하고 위대함으로 향하는 길을 찾을 수 있는 사람도 여러분뿐이다. 자신의 차이를 식별하고 그걸 본인에게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여러분은 스스로를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총 10가지 챕터로 이루어져있고, 각 챕터마다 ‘자기 삶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뿐이다’라는 것을 알려준다. 마지막 부분에는 해야할 일과제가 있는데 생각하고 나에 대해 통찰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그의 친구인 토베의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그는 항상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았다. 그는 자신을 기적의 영역에 집어넣었다. 그리고 자기가 향하는 곳으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줄 사람들을 주위에 뒀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뭔가를 간절히 원하면 자신을 지지해줄 사람들을 찾게 되고 원하는 걸 얻을 기회가 생긴다는 것이다. 하지만 먼저 자기가 그걸 원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하고 그런 다음 간절하게 원해야 한다.

실제 나의 가치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위대함을 끌어들이는 법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누구와 어울리는지 보라. 자기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장 성공한 이들이 어디에서 시간을 보내고 무얼 공부하는지 알아보라.

마지막 부분에 성공 이후의 인생은 사업가처럼 생각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성공의 여정은 성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목표를 이룬 뒤에도 더 발전하고 어떻게 계속 발전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왜”성공을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는가를 기억해야 한다.

자신의 삶에서 원하는 건 무엇인가? 자기의 삶이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겠는가?

300페이지가 넘는 글 속에서 질문하고 답하도록 그리고 격려하면서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메세지들을 전한다.

다이아몬드가 되려면 수없이 깎이는 고통을 겪어야 한다. 그래야 빛나는 다이아몬드가 될 수 있다.

나를 사랑하는 법과 빛나는 법을 알려주는 책.

다이아몬드!! 그게 바로 당신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