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학과시험 제2종 운전면허 + 1000문항 도로교통공단 100%출제 - 정답을 색으로 이해하는 기억법
도로교통공단 지음 / 한솔아카데미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1000문항의 답만 기억하라!


 운전면허증을 따야지라는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올해 실행에 옮겨보려고 한다. 1종과 2종을 고민한 끝에 2종을 따려고 보니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막막했다. <2018년 학과시험 제2종 운전면허+1000문항 도로교통공단 100%출제> 문제집은 학생때 풀던 문제집이 아닌 정답을 색으로 표기해 놓고 색답을 외우는 기억법으로 공부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정답만 쏙쏙 외우다 보니 훨씬 더 눈에 잘 들어온다.


학과 시험은 총 1000문항으로 1종은 70점 2종은 60점이 합격이다. 문제 유형은 문장형 700문항, 사진형 100문항, 일러스트형 85문항, 안전표지 100문항, 동영상형 15문항이다. 4지 선답 중 답을 하나 찾는 것과 두개 찾는 것, 5지 선답 중 답 하나와 두개 찾는 형식이다. 그 중에 문장형이 가장 출제 비율이 놓고, 그 다음으로는 일러스트형 문제 유형이 가장 비율을 많이 차지한다. 무엇보다 두 유형의 문제들은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운전자의 마음가짐이나 자동차에 관한 문제들, 안전운행이나 도로 상황에 대한 것들을 다층적으로 물어보기 때문에 꼼꼼하게 공부해야 하는 유형의 문제들이다. 차를 운전하는 것에 있어서 스스로 해보고자 했던 생각들이 없었기에 그저 버스나 지하철을 타며 설렁설렁 지났던 길을 다시금 보게 되는 것 같다. 차를 타고 보는 도로 표지판이나 안내표시, 각각의 도로 상황들을 보면서 공부한 것들을 다시 복습해 본다.

 


예전에는 운전면허증을 따는 것이 쉬웠지만 다시 시험을 어렵게 만들면서 이전보다 더 까다로워졌지만 운전을 하는 만큼 정확히 알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 운전면허 필기 시험을 보는 동시에 주행연습까지 해서 빨리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싶다. 어렸을 때 엄마가 운전면허증을 따기 위해 공부하는 모습을 옆에서 보았는데 뒤늦게 그 공부를 내가 하게 되었다. 정답만 달달 외어서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본다면 가뿐하게 필기시험에 합격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전에 유의깊게 보기는 했지만 이토록 많은 주의표지와 규제표지, 지시표지, 보조표지, 표지만 노면표지, 신호기와 신호등 사용법이 있는지 몰랐다. 이제는 절로 공부한 표지판들을 보며 내가 외운 것들이 맞는지 확인하고 또 확인해본다. 쪽집게 문제집인 동시에 100%시험을 합격하기 위한 책으로 괜찮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