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토익 Reading
이소림 지음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월
평점 :
올해 손을 놓고 있던 영어와 일어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다. 그동안 영어 울렁증이라며 영어를 기피하다보니 예전에 보았던 토익점수 유효기간이 지나 다시 시험을 봐야했다. 전에도 머리속에서는 늘,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았다. 당장에 발길에 불이 떨어졌는데도 말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재방송으로 <공부의 신>을 보았다. 예전부터 공부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터라 특히 '영어' 공부 비법에 눈을 초롱이며 보았다. 이번주를 끝으로 종영했지만 다섯 명의 아이들과 공부를 가르치는 선생님의 열정과 꿈은 나에게 그저 화면으로 보여진 '공부법'만 보여진 것이 아니라 꾸준히 노력하는 그들의 열정이 가슴 속에 와닿았다. 묘하게 자극하는 그들의 노력은 예전의 나를 반성하게 만들었고, 다시 나의 '열정'을 다짐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다.
두앤비 컨텐츠에서 나온 알토익 READING은 토익의 핵심만 모은 '알짜 토익'처럼 토익의 고득점을 노리는 사람도, 기초가 부족한 사람도 함께 볼 수 있는 속이 알찬 토익책이다. 특히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토익 빈출 어휘가 담긴 암기장이었다. 총 3권으로 나뉘어진 이 책은 기초부터 실전까지 기출문제를 완전 정복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정답과 해설, 토익 빈축 어휘 암기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자세한 구성은......
문법 미리보기를 통해 문장의 구성요소, 품사별 특징등 문법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을 미리 알 수 있으며 알포인트를 통해 각각의 장마다 자주 출제되는 내용만 모아서 출제 경향과 함께 외어야 하는 포인트를 꼭!꼭! 찝어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PATT 5에서는 핵심이 녹아든 연습문제와 EXERCISE 보다 한 단계 높은 실전 테스트를 하면서 토익의 고득점을 노려볼 수 있다. 알토익의 가장 핵심은 PART 6 과 PART 7의 지문을 공지, 기사, 광고 등 주제별로 분리하여 실었기 때문에 유형별로 독해지문을 읽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제시험을 보는 것처럼 2세트의 FINAL TEST를 통해 예비 토익시험을 보며 실전경험을 쌓을 수 있다.
아직 조금밖에 공부를 안했지만 <알토익 READING> 한 권으로 주먹을 불끈쥐며 공부해야겠다. 뭐든지 매일매일, 꾸준하게 해야 실력이 늘듯이 하다가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알토익'에 나온 '핵심'만 외우면서 공부하다보면 좋을 결과가 나오리라 믿는다. 오늘도, 내일도 화이팅!!!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