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공부에 미쳐라 - 부와 성공에 직결되는 공부법 50
나카지마 다카시 지음, 김활란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자기계발서를 읽었다. 작년 까지만해도 자계서를 읽었지만 어느 순간 부터 그 이야기가 그 이야기 같아 자계서를 한 권도 읽지 않았다. 머리속에서는 알고 있는 것들, 이해하고 있지만 당장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들을 나열하고 있는 것 같았다. 요즘 이리저리 생각이 많아 조언이 될 만한 책을 고르고 고르다 보니 책꽂이에 꽃혀있는 이 책이 문득 눈에 들어왔다. 취업 준비생, 20대 직장인, 이미 늦었다고 자포자기한 30대들을 타켓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20대, 공부에 미쳐라>는 그들의 나이에 맞는 50가지 공부법에 대해 짤막하고 간단하게 담겨져 있었다.

50가지의 공부법에 있어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역시나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행동으로 옮겨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치관을 갖되 흑백논리가 아닌 좀 더 유연한 사고를 갖는 것. 폭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과 정보를 다양하게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책 뿐만 아니라 신문, 잡지, 텔레비전까지 꼼꼼히 살피며 정보를 활용하라는 이야기각 특히나 눈에 들어왔다. 하나의 방법이 아닌 세상을 두루 볼 수 있는 시각과 인맥 그리고 자기 계발을 통한 공부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무기라는 것에 공감하고 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시간을 허투로 소비하는 것이 아닌 자투리 시간을 아껴서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 알면서도 실천하기가 어려웠는데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자를 읽고 느끼기 보다는 직접 실천하는 것만이 이 책을 읽고 100% 이해하고 공감했던 일이라는 걸 새삼 또 한번 깨닫게 되었다. 좋은 이야기를 아무리 여러번 해 주어도 실천하지 않으면 그 어떤 것도 도움되지 않듯이 스스로 행동하며 집중력을 쏟아 붓는 것이 최선이고 최고를 향해 달려가는 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