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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몽의 엘리베이터 ㅣ 살림 펀픽션 1
기노시타 한타 지음, 김소영 옮김 / 살림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집이 아파트가 아닌 개인주택이다 보니 엘리베이터를 타는 일이 없다. 그러다 보니 평상시에 엘리베이터를 탈때는 늘 조심성이 느껴진다., 성냥갑 같은 공간에 같히거나 혹은 모르는 사람과 둘이 탔을때의 긴장감이 느끼곤 한다. 띵~하는 소리와 함께 문이 열릴 때야 절로 안정감이 맴돌 정도였다. 폐쇠 공포증은 없지만 엘리베이터라는 공간이 고층을 올라가는 다리 역할을 해 주지만 때로는 밀실적인 공간의 압력을 주는 공포의 대상이 되곤 한다는 걸 새삼스레 깨닫곤 했다.
<악몽의 엘리베이터>는 기존의 추리 소설과는 많이 틀리다. 무섭다기 보다는 한 편의 꽁트같다.엘리베이터에 갖혀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한 사람을 조명하여 그 사람의 이야기가 끝나고 또 한 사람을 비춰주면 이야기의 전개가 점점 더 또다른 진실의 향연이 펼쳐진다. 마치 롤러코스터를 탄 것처럼 굽이굽이 꺽어지며 들어가는 이야기는 상상하지 못할 반전이 전개되어 책에서 손을 놓치 못할 정도였다.
<기울어진 저택의 범죄>를 통해 밀실 추리물이란 이런 것이다! 라는 것을 알았다면 <악몽의 엘리베이터>는 좀 더 굴곡이 많은 화면의 전개가 파바박하고 전개되는 맛이 있다. 상황의 전개가 미처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고무공처럼 통통 튀기었는데 추리 소설의 산뜻함이 느껴지는 소설이었다. 무섭거나 덜덜 떨리는 긴장감보다는 오! 하며 감탄하며 눈을 반짝이는 소설이었다. 이 책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도 참 재미있는 소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
엘리베이터라는 공간이 주는 압력감은 대단하다. 사람들이 저마다 느끼는 공포가 조장되는 곳이기도 하고 시간의 간편함을 줄 수 있는 공간이었다. 평소에도 몇 초간의 올라타는 공간임에도 안정스럽지 않는 공간임을 깨달았지만 이 책에서의 엘리베이터라는 공간을 통해 보여주는 이야기는 제목 그대로 '악몽'임에 틀림없었다. 띵하는 소리와 함께 열어지기 이전의 긴장감을 최대한 담겨져 있는 <악몽의 엘리베이터>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이야기의 전개가 통쾌하고 즐거움을 주는 이야기였다. 기노시타 한타의 '악몽' 시리즈를 계속해서 주목해야겠다. 추리물을 하나씩 읽을 때마다 이야기 속에 보여주는 추리물이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느껴 그 매력속으로 계속해서 빠져든다.
오랜만에 <악몽의 엘리베이터>를 통해 밀실 추리도 이렇게 재미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고, 기노시타 한타라는 작가를 주목 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 더욱디 <악몽의 엘리베이터>의 표지 또한 즐반전을 주어 처음부터 도장 꾸욱!! 꽝!하고 찍었을 정도로 여러모로 독자의 기대를 100%충족시켜 주는 소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