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문 - 나의 뱀파이어 연인 트와일라잇 2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변용란 옮김 / 북폴리오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테프니 메이어의 <트와일라잇>을 시작으로 <뉴문>이 아닌 <이클립스> <호스트 1.2>권을 읽고서야 <트와일라잇> 시리즈인 2부작 <뉴문>을 읽었다. 사실, <트와일라잇>을 읽고 열광한만큼 빠져들었다면 <이클립스>는 조금 힘겹게 읽었었다. 벨라가 에드워드와 제이콥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며 알콩달콩한 달달함이 사라져서 그런지 무척이나 아쉬웠고 그로인해 흥미가 조금씩 떨어졌었다. 스테프니 메이어의 소설은 삼각, 사각이 그녀의 장가이자 긴장감을 주는 요소가 되지만 때로는 그 긴장감이 미적거리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그러던 와중에 순서가 뒤바뀌었지만 2부작인 <뉴문>을 읽으면서 속도감 있게 에드워드와 벨라 그리고 제이콥의 이야기에 빠져 들 수 있었다.

벨라가 자신의 곁에 있으면 위험하다는 이유로 에드워드는 벨라의 곁을 떠난다. <뉴문>을 읽기전 에드워드가 나오는 비중이 적다는 불만의 글을 많이 읽었는데 실제 뉴문을 읽어보니 나오는 비중은 적지만 크나큰 사건에는 반드시 에드워드가 그 사건의 중심이었다. 벨라와 헤어지고 에드워드가 겪은 아픔 보다는 벨라의 시선으로 그려지는 그녀의 실연의 상처는 제이콥과 함께 생활 하면서 그 아픔이 치유해주는 좋은 친구로 그녀의 마음에 남는다. 물론 제이콥의 마음은 안 그렇지만.

에드워드를 사랑하는 그녀의 마음은 그녀가 위험한 일을 할때 들려오는 에드워드의 환청이었는데 나는 실제로 에드워드가 정말 벨라의 마음속에서 외치는 줄 알았다. 그렇기에 에드워드가 나오는 비중이 작아도 마음속에서 들려오는 환청 소리에 벨라의 두근거린 마음만큼이나 그의 목소리가 반가웠다. 에드워드와 벨라의 이별속에 벨라의 마음속에 제이콥이 잠시 마음을 담았지만 그들이 잠시 떨어져 있는사이 사랑하는 마음은 더 깊어졌다고 생각한다. 벨라의 방황이 몹쓸 상처를 많이 남겼지만 그들이 떨어져서는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에드워드도, 벨라도 절실히 겪게된 하나의 과정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벨라의 흔들리는 방황만큼이나 에드워드의 아픈 마음까지 같이 느낄 수 있었더라면 이별의 아픔을 좀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을 것 같다. 

너 없인 나도 살지 않을 생각이야.

 에드워드의 부재속에 벨라의 곁에는 제이콥이 가까이 있었지만 벨라의 가슴속에는 에드워드의 끈을 놓지 않았다. 에드워드 또한 벨라를 냉정하게 뿌리쳤지만 그가 숨겼던 음악 CD, 사진을 그의 방바닥안에 감출 걸 보면 그도 늘 벨라의 추억속에서 아파했을 것이다. 벨라의 위험 속세서 제이콥이 따뜻하게 지켜주는 마음과 잘못된 소식으로 끝으로 치닫는 에드워드의 행동은 벨라에 대한 그들의 사랑표현인 것 같아 조마조마하고 위험한 순간을 같이 겪는 기분이었다.

<트와일라잇> <뉴문> <이클립스>에 이어서 그들의 계속되는 사랑이야기와 여정이 무척이나 기대된다. <트와일라잇>과 <뉴문>의 달달함 속에 <이클립스>는 번역자가 바뀌어 그 달달함이 사라졌다고 하는데 스테프니 메이어가 쓴 원작에서도 그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다고 한다. 4부작인 그들의 사랑과 우정은 또 어떤 이야기 속으로 한층 더 독자를 매료 시킬지 무척 궁금해진다.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와일라잇> 시리즈인 4부작이 어서 빨리 나오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