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트 수학개념 잡기 - 로스쿨 법학적성시험대비
여여 지음 / 꾸미룩 / 200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추리논증에 대한 공포는 LEET를 준비하는 나에겐 언제나 큰 문제였다. 지금도 그런 공포를 잊고 있지 않은데 이 책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며 과거보단 공포가 줄어들었던 느낌과 얼마간의 자신감도 든다.  

수학의 기본이 뭔지도 모른체 시험을 친다는 것은 사실 최악의 상황이다. 특히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합격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란 것을 암시한다. 그런 점에서 개인적인 공포와 무능력을 극복해 줄 수 있는 기본서와 수업이 필요한 법. 그러나 그런 기회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이 책은 나에겐 매우 큰 의미가 되고 있다.  

이 책의 강점은 수학에 있는 다양한 개념들을 문제를 통한 설명보단 마치 동화처럼 쉽게 설명하면서 이해를 돕는다는 것이다. 또한 각종 사례를 매우 친숙한 것들을 통해 제시하면서 수학이 그리 멀지 않음을 보여 준다. 또한 각 개념들의 이해를 위해 그 탄생이나 시작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첨가해줌으로써 당시의 고민을 살짝 엿봄으로써 재미있는 역사를 만나게 해주기도 한다.  

이 책은 자세한 설명을 통해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분다. 그러나 초보자들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문제들을 풀 때, 문제의 난이도가 점점 힘들어진다고 느껴질 것이다. 이 책은 다양한 수준을 갖고 있는 수험생들 모두를 위해 기획된 것이다. 이를 통해 수학과 추리논증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수험생들이 좀 더 자신을 갖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