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on LEET 기출문제 - 언어이해.추리논증.논술, 2010년 대비
여성곤.조성우 외 지음 / 인해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기출문제를 담은 책들은 기본서는 물론 다른 기출문제집으로도 이미 다 나왔으며 해당 웹사이트로 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문제에 대한 신선도는 좀 떨어지는 편이다. 그러나 문제를 많이 봤다고 기출문제가 쉽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중요한 것은 기출문제를 풀 수 있는 역량이 어느 정도인가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기출문제의 가치는 검증된 교수들이 자신의 전문분야를 기반으로 수험생들의 자질을 검사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을 만들기 위해 수고한 문제들인 점이다. 이 점에서 일반 문제집과는 격을 달리 한다. 이럴 때 수험생들은 그런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역량을 통해 자신의 수준을 뽐내야 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문제를 푸는 수준을 높이기 위해선 많은 문제들을 접해야 하는데 그를 통해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이론이나 기본 소양을 쌓아야 하고 그 다음, 문제를 푸는 과정을 숙지해야 하고, 마지막으로 문제가 묻고 있는 진정한 목표를 알 수 있는 수준으로까지 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위의 Leet 기출문제 (2010대비)는 가장 수준 높은 기출문제이다.  

  문제는 익숙했더라도 문제 푸는 방식에선 이 책은 단연 인상적이다. 답을 평가하는데 있어 정답과 오답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무척 자세해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배양해 준다. 거기에 '선택지 검토' 부분에서의 정확한 설명은 답에 대한 이유를 긍정토록 해준다. 또한 문제에 대한 분류를 통해 문제에서 묻고 있는 학생들의 자질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이해하도록 해줌으로써 시험공부를 하는데 있어 앞으로 어떤 공부를 해야 할 지를 아는데 무척 도움이 된다. 이런 점에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질을 함양시키는데 더 없는 책이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