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임재 연습 - 완역판 세계기독교고전 17
로렌스 형제 지음, 이광식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광식 번역으로 로렌스 형제의 "하나님의 임재 연습"은 읽게 되어 좋았다. 하나님의 임재 연습에 대한 다양한 번역이 나왔지만 저자의 번역에서 느끼는 것은 깔끔하다는 것이다. 깔끔하는 것은 읽기 편안하도록 명쾌한 번역이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그리스도인들의 궁금증이 많다. 하나님의 임재가 무엇인지에 대한 현상적 접근을 원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눈에 보이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영이시다. 육체의 눈으로 볼 수도 있지만 볼 수 없는 분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을 계시하고 계신다. 무엇을 통해서도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계시하신다. 특히,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계시하신 것 중에 가장 정확하고 무오한 것은 성경이다. 성경은 하나님을 계시하신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알고 믿고 섬기게 된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형상적 경험을 원한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자신들이 있는 삶의 자리에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경험하고 싶어 한다. 그 경험은 쉽지 않다. 그러나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느낄 수 있으며, 깨달을 수 있다는 것에 우리는 관심을 갖게 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도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경험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나님께 오시옵소서. 이곳에 초대합니다'라고 함이 아니라 하나님은 임마누엘이심을 친히 보여주신다. 우리의 요청에 오셨다 가시는 분이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 가운데 계신다. '너희가 내안에 내가 너희 안에'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분명하게 말씀해 주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로렌스 형제들의 신앙과 삶을 보게 된다. 그들이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하고 있는지를 명쾌하게 보게 된다. 오랫동안 하나님과 함께 했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되었고 경험된 하나님의 임재를 그리스도인들에게 말해 주고 있다.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사실이다. 임마누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너희와 항상 함께 하신다는 말씀이다. 무엇보다 우리는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주목해야 한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 가운데 계심을 뜻한다. 이것이 임재이다.

 

 임재는 우리에게 내려오셨다는 것을 말한다. 우리 가운데 계신다는 것을 말한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볼 수 있는 안목을 갖게 될 것이다. 어렵다. 그러나 어렵지 않다. 하나님의 임재가 어떤 것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지만 내면의 움직임은 오래 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