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강사, 내 인생 최고의 선택
정지승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쉽지 않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을 살아간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것이다. 저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았고 이루었다. 그는 자신이 프로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자신의 분야를 넓혀 갔다. 여성이라는 걸림돌과 사회적 편견도 극복하는 당당한 여성활동가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저자는 자신의 삶과 목표를 위해 노력했던 과정들을 솔직하고 진솔하게 이 책에 담았다. 그의 이야기를 통해 수많은 여성들에게 할 수 있다는 긍정마인드를 심어 줄 뿐만 아니라 비전을 품게 한다. 한국의 여성에게는 차별이라는 현장이 있다. 옛날과는 같지 않지만 지금도 남성과의 차별이 심하다. 여성에 대한 관점이 많이 달라진 현실에서 저자와 같이 활발한 활동을 한다는 것은 결코 노력하지 않는 이들에게 주어지지 않는다.

 

 '무엇을 위해 사는 가' 라는 생각들을 한다. 이는 끌림속에 살아가기 때문이다. 나라는 주체에서 벗어나 가정과 자녀들에 의해 살아가는 삶에서 자신의 삶을 포기할 수 밖에 없는 현실속에 끌림에 얽매여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자신만의 세계를 찾아 나섰다. 내 인생에 가장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것에 투자하여 자신이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일을 하게 된 것이다. 그녀는 유명한 프로강사이다. 여러 기업, 학교, CEO 모임 등에서 활발하게 강연을 하고 있다.

 

 그녀의 강의를 사람들에게 도전을 준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무엇을 위해 살아갈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길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인생의 길을 찾게 한다.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법을 그녀는 강의한다.

 

 프로강사를 즐기는 여성 파워인 저자는 자신의 실제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강의를 한다는 것은 자신의 것이 가득차야만 한다. 완벽한 강의를 할 수 없지만 강의에 자신을 표현해야 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아껴서는 안된다. 강사는 자신의 내면에 담겨진 것을 나눌 수 있는 용기도 있어야 한다.

 

 저자는 이러한 면에서 솔직하게 자신의 것을 드러낸다. 강사로서의 삶과 준비과정을 보여줌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기를 위해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전을 멈추지 않도록 한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이들이 힘을 얻을 것이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