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사계절 감성여행
이영호 지음 / 신화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하얀 눈으로 세상은 옷을 입었다. 눈을 입고 있는 세상은 자신들의 자태를 뽐내고 있다. 아름다운 세상을 연출하는 눈, 눈의 세계를 더욱 아름답게 보여주는 자연이 우리곁에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우리는 잊고 살아간다.

 

 마음의 여유가 없는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저자는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사계절 감성여행"을 권한다. 우리 나라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가 사계절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역설적으로 모두가 사계절을 즐긴다. 지금은 한파로 인해 몸이 움틀어졌지만 향긋한 봄을 기다리며 인내한다. 때로는 눈과 얼음을 찾아 여행하는 이들도 많다. 우리는 자연의 신비함을 사계절을 통해 경험한다. 아름다운 자연은 오늘과 내일이 다르며, 사계절의 모습이 연출되기도 한다.

 

 저자는 현대인들이 피로가 가득함으로 삶의 여유를 잃고 있음을 알고 '사계절 감성여행'을 통해 몸과 마음의 쉼을 갖기를 기대한다.

 

 이 책을 통해 찾아가는 한반도의 아름다움을 다시보게 된다. 통일되어지면 북한까지 펼쳐진 감성여행을 기대해 보지만 우선 우리가 가진 자산이 우리 영토안에 펼쳐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통해 마음을 달랜다.

 

 강, 산, 바다, 들, 육지와 섬을 오가며 라이딩하는 라이딩맨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준다. 적은 비용으로 큰 기쁨과 안식을 주는 코스를 저자는 잘 안내하고 있다. 여행하면 경비를 생각한다. 경비 때문에 몸과 마음의 안식을 주저한다. 그러나 저자의 안내를 통해 찾아가는 여행지는 충분한 쉼과 안식을 갖게 하는 좋은 장소이다.

 

 사람들이 많이 찾은 곳도 있지만 한적하게 홀로, 아니면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갖는 장소가 많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자연을 찾아 마음의 안식을 누리며, 자연과 하나되어 평안한 시간을 갖게 한다.

 

 때로는 먼 거리지만 찾아보면 우리의 주변에도 이런 좋은 장소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놀랬을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벗되어 라이딩하게 되면 자연의 숨소리와 나의 숨소리가 화음을 이루고 있음에 놀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감성이 다시금 살아나는 여행을 시도했으면 하는 것이 저자의 마음일 것이다.

저자의 안내를 받으며 사계절 감성여행을 내년에는 한번쯤 계획하고 싶다. 모두가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몸과 마음에 쉼과 여유를 주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