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 - 성공으로 이끄는 습관의 법칙 나폴레온 힐 성공 시리즈
김정수 엮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이들은 똑같은 인생의 목표가 있었다. '성공'이다. 성공하는 인생을 살아가고자 한다. 그런데 성공을 이룬 이들은 많지 않다. 그렇다면 그 많은 인생들은 실패한 인생인가. 이원론적 답이 될 수 있지만 성공한 인생이나 실패한 인생이나 종이 한장 차이가 아닌가 싶다.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성공한 인생도 실패한 인생도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성공했다는 인생은 무엇인가. 자신이 생각하는 삶에 근접한 것이 성공일까. 아니면 누구나 생각하는 돈, 명예, 지위를 갖는 이가 성공한 것인가. 어렵다. 

 

 그렇지만 인생에는 자유가 있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인생은 아무도 없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안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인생이 참되고 보람된 성공자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자신에게 충실할 수 있는 성공의 원동력이 습관이라고 한다. 습관은 자신을 성실하게 만들어가는 좋은 지침이 아닌가 싶다. 잘못된 습관은 평생을 좌지우지 한다. 긍정적 삶에 이르기 위한 처음 벌걸음이 습관이다. 습관은 인생을 이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고 한다. 맞는 말인 것 같다. 아니 죽을 때까지이다. 즉 평생을 가지고 간다. 작은 것임에도 평생을 함께 하게 한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고착된 습관을 돌이킬 수 있는지 다시 묻는다면 돌이킬 수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나는 젖가락질 하는 것을 배웠다. 젖가락질을 잘 하지 못했는데 어르신께 배우고 일주일을 노력했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되었다.

 

 어렸을 때부터 고착되어진 습관을 갑자기 돌이킨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수고의 댓가를 바라는 습관을 찾아가야 한다. 이 책은 성공의 원동력이 습관이라는 동기를 부여해 주었다. 자신감을 개발하는 좋은 방법으로 습관을 점검하고 개발하도록 한 것이다. 생각과 행동이 성공에 대한 속성을 따라 움직이도록 영향력을 주도록 한 것이다.

 

 옛 어르신들의 삶에서도 우리는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성공하는 이들의 삶의 자세를 우리는 연구해야 한다. 그들은 어떻게 살아왔는지 연구해야 한다. 긍정적인 면을 찾아야 성공의 길을 찾아가는 것이다. 인생에 송공하는 능력은 결국 자신과 타인을 움직이는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성공에 대한 것은 습관이며, 진정 자신과 타인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되도록 하라는 것이다.

 

 참된 성공자는 그들의 삶에서 보여진다. 습관에서 비롯된 목표와 행동이다. 그들의 생각과 삶이 일치되며 목표지향적인 습관이 성공에 이르게 한다는 주제아래 다양성을 갖게 된다는 것이 이 책의 논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