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일으키는 일 - 엉뚱한 발상 남과 다른 행동으로 삶을 바꾸는
김직 지음 / 북씽크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잠재된 생각을 발동시켜 그대만의 길을 가라" 김직.

 

 최근에 창의적 생각을 하도록 하는 자기계발서가 많이 출판되고 있다. 그만큼 현대인들에게  생각하는 법, 기술 등에 관심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생각은 사람들만의 소중한 재산이며 가치이다. 우리들은 하루에도 수많은 생각속에 잠긴다. 그런데 나를 흥분되게 하는 창의적 생각은 많지 않다. 생각은 나의 사고속에 머물지 않는다. 생각은 마치 물 흐르듯이 지나간다.

 

 저자는 생각하면서 살라고 한다. 이 책은 생각을 전환시켜 최고의 자기계발을 이룬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들은 끊임없이 생각했고 망설임없이 생각을 실행에 옮겼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이들의 공통점은 머물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행에 옮기는 용기과 결단이 그들의 생각을 흘러보내지 않고 현실화시켰다는 것이다.

 

 이 책은 "생각의 힘이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막대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긍정적 사고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우리는 안다. 긍정과 부정의 관점에서 긍정의 관점으로 자신을 계발할 수 있는 것은 생각의 차이이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와 함께 어떻게 실천하느냐가 함께 공존해야 결과를 볼 수 있다. 우리는 결과에 기대치를 높인다. 실패하는 사례가 성공하는 사례보다 많다. 그러나 생각하는 이들은 실패를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대체적으로 실패를 두려워한다. 시간과 물질을 투자하는 현장에서 반드시 성공하기를 원한다. 그렇지만 성공보다는 실패률이 더욱 많다. 이것을 우리는 알기에 생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노력에 벽을 만든다.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머뭇거리는 소극적 태도를 취한다.

 

 이 책은 소개된 사람들의 삶은 생각의 힘이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들은 끊임없이 생각의 힘을 믿고 살았고 오늘의 자신을 보여주고 있다. 삶에 진지함은 생각속에서 형성할 수 있다. 나만의 삶이 무엇인지를 깨닫는 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는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킨다. 나만의 세계를 꿈꾸는 이들은 나만의 생각이 있다는 것이다. 나만의 생각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드러냈다.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발전시킨 생각의 사람들의 힘을 이 책을 통해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생각하는 소중한 가치를 더욱 확연히 볼 수 있게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