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청년 전도왕 2 - 양육편 열혈청년 전도왕 2
최병호 지음 / 두란노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서를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청년의 열정을 보게 되었습니다. 

삶에 대한 가치와 목표를 분명하게 갖는 이들이 드문 세상에서

자신의 삶에 목표와 가치를 통해 한 영혼을 구하는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된 청년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도전을 받게 되었습니다. 병호야, 너는 이 땅에 왜 태어났니?라는 내면의 소리를 통해

한 영혼을 향한 전도의 열정을 끊임없이 이어감으로 많은 친구들에게 예수님을 만나게 한 주인공이 본서의 저자이다. 저자는 자신의 삶을 1권에서 적나라하게 설명했다. 불교신자요. 불교청년회장을 역임한 저자는 삶에 터닝포인트를 주님을 만남으로 이루어졌다. 그는 사람 살리는 일에 부름받았음을 알게 된 후에 사람을 살리는 사람으로 바뀌었다.

지상파에서 달인이라는 프로가 있었다. 한 분야에서 수십년 연마하면서 터득한 기술자들을 보도하는 프로이다. 자신의 직업과 기술에 최선을 다한 결과인 것이다. 저자는 전도의 프로이다. 전도의 달인이다. 그는 본서를 통해 전도의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한다. 어떻게 하면 전도를 잘 하느냐 묻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해답을 주고자 노력했다. 전도는 사람들이 다양하듯이 한가지로 고집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도는 죽은 생명을 살리는 일이기에 쉽지 않다. 영적싸움과 함께 하는 놀라운 비밀이 담겨진 전도에 대한 노하우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사람을 살리고자하는 열정을 주신 성령님의 인도를 받는 이들은 전도에 대한 열매를 거둔다고 한다. 본서의 저자는 전도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생명을 구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도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었다.

또한, 저자는 낳은 생명을 방치하는 현실을 바라보며 양육에 대한 소중함을 나누고자 한다. 이는 아이를 낳은 엄마는 본능적으로 피덩이를 끌어안고 젖을 주게 된다. 젖은 아이의 생육에 필요한 공급원이다. 전도하여 구한 영혼들을 양육하는 것은 생명을 살리는 것과 함께 중요한 것이다. 이를 적극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저자는 양육 노하우를 본서에 담았다. 자신의 양육 방식인 것이다. 철저히 생명을 풍성하게 하는 관점을 갖고자 했다.

양육에 대한 소중함을 강조함으로 살아나는 이들은 재생산이라는 부흥의 주역이 된 것이다.

양육에 필요성뿐만 아니라 양육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양육에 대한 적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저자는 구체적인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생명은 생명을 낳게 되는 원리를 통해 부흥의 가속을 갖게 되는 귀한 출발점인 것이다.

본서를 통해 열정적인 전도자를 만났다. 전도에 대한 후속조치에 대한 노하우를 보게 됨을 전도과 양육에 대한 개념을 분명하게 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좋은 책이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