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나를 바꾸는 한마디 (양장본) : 피터 드러커
우에다 아츠오 지음, 안인옥 옮김 / 경향미디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피터 드러커의 삶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기관리에 대한 영향력을 독자들에게까지 이어가고자 했습니다. 저자는 우에다 아츠오이다. 피터 드러커의 하루 10의 비밀을 쓰고자 했기에 저자는 당연 피터 드러커인줄 알았다. 그런데 피터 드러커를 통한 자신의 삶에 영향을 받았던 저자의 소견이었다. 저자는 피터 드러커로 인해 삶의 변화를 가져온 사람인 것으로 생각된다. 저자는 하루 10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본서는 4부로 구성되었다. 경영학과 자기계발에 대한 분명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구성했다. 24시간중에 10분이라고 하면 짧은 시간이지만 성과는 대단함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잊고 살아간다. 그러나 세월이 시간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게 한다. 10년만 아니면 2년만 젊었으면 하는 중년기에 이미 시간관리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한다. 시간은 돈이다. 돈은 결국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자기계발자들은 한목소리로 강조함은 자기관리, 시간관리이다. 어떻게 시간을 관리하느냐에 따라 삶에 질과 방향이 달라짐을 보여준다.

 

저자는 피터 드러커를 조명하면서 4가지의 중요한 포인트를 강조하고 있다. 10분을 통한 성과, 강점, 조직, 사람을 얻도록 한다. 10분에 대한 소중함은 결국 자신의 가치를 올리게 됨을 보여준다. 무엇이 자신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인가. 그것은 자신의 노력인 것이다. 저자는 20년을 대비하라고 한다. 20년과 10분의 관계는 결국 하나인 것이다. 저자는 시간의 주인으로 서라는 것이다. 여기에는 집중이 있다. 집중에 대한 결정적인 능력을 습득하도록 하는 것이다.

 

자신의 능력을 통해 성과와 강점을 높여라는 것이다. 자신의 삶에 매일, 자신의 삶에 순간은 자신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풍성한 삶을 위해 자신은 투자해야 한다. 10분임을 분명하게 한다. 물론, 10분으로 인생이 바뀌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10분은 자신의 삶에 중요한 전환의 순간일 수 있다. 하루 10분으로 조직과 사람을 움직이는 것에는 충분할 수 있다. 10분의 마력이라고 할까. 10분의 비밀이라고 할까. 저자는 성공적인 의사결정과 전략적 사고를 통해 사람을 움직이는 시간에 10분에 대한 분명한 한마디를 강조한다. 독자인 본인 10분의 힘과 비밀이라고 했지만 저자의 포인트와 엑기스를 통해서 10분의 활용 능력을 매일 매일 갖기를 원함으로 서평에 강조를 거듭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