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태의 제3의 교회 KB시리즈 2
케이빌더 조 지음 / 대장간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교회에 대한 새로운 관점들을 보게 만든 제3의교회!

현대교회에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케이빌더 조.

그는 이 책을 통해 이 시대에 요구하는 교회가 무엇인지를 말하고자 한다.

그는 교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시고자 함에 대한 말을 한다.

그러나 현대의 교회보다는 새로운 형태의 유기적인 교회를 주장하고 있다.

지금의 교회로서는 앞으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지 못할 것을 말하고 있다.

조금은 조심스럽다. 현재의 교회를 부인하고 새로운 교회를 세우고자 함을 말하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보다 유동적이며 활동적인 살아있는 교회를 바란 것으로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이책은 진정한 교회의 본질에 따른 교회가 세워지는 것을 주장하고 있다.

교회당에 특정한 장소를 통해 교회를 보게 하는 것이 아닌 말씀을 통해 성경에서 제시한 교회를 찾고자 함의 노력이 이 책에서 보게 된다. 교회는 사회적인 배경속에서 그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사회와 떨어진 교회는 사회를 품고 나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오늘날 교회의 상실은 사회를 변화하지 못함에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통해 구원의 은혜와 사랑을 선포하셨다.

그 사랑이 많은 영혼들을 구원하였으면 진정한 자유로 인도 하셨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는 오늘날에도 계속되어지고 있음에 교회의 활동은 계속되어져야 함을 인지하면서 오늘날 케이빌더 조가 다시금 교회의 모습에 대한 정립을 갖고자 한 것이다.

 

그는 성경에서 말하는 진정한 교회와 사역자들이 그리스도의 종으로서 세대를 일컫는 진정한 제사장 나라를 추구하고 있는지에 대한 관심도 보여주고 있다. 교회는 주께서 세우시고 것이고 그의 나라는 사람이 세워야 함을 말하고 있음에 조는 주목하고 있다. 진정한 하나님의 나라의 주체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관점에서 집중하고자 한다. 그래서 진정한 교회와 하나님의 나라의 개념을 확립하면서 천국사상을 이끌어 내고 있음을 보게 된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가 있지만 주님의 뜻을 이루는 하나님의 교회가 얼마나 있는가에 대한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시도가 조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교회에서 대한 새로운 관점에 자칫 오늘날 교회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확산될 수 있음에 조심스럽다.

 

그러나 교회에 대한 새로운 각성과 역할을 중시하면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고자 하는 천국사상에 분명한 인식전환은 우리에게 동기부여 차원이상의 효과가 있다.

 

조는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심에 쓰임받는 새로운 형태의 교회의 모습을 성경적으로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이 실천하며 세워가는 진정한 교회의 모습이 계속되어지기를 원하는 그의 초심을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