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을 향한 하나님의 심장소리
최종상 지음 / 두란노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통해 우리는 유럽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보게 될 것이다. 유럽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뜨거운 사랑이 느껴진다. 그 사랑을 교회에 채우고자 하신다. 식어진 유럽사회를 다시 일으켜 주님의 뜨거운 사랑속으로 초대하시는 주님의 심장소리를 듣게 된다. 유럽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선교 전략속에서도 유럽을 새로운 선교전략지로 설정하고 있다. 유럽이 복음전파에 중요한 역활을 했으며 앞으로도 유럽을 통해 복음 사역이 활발히 이루어져하기 때문이다. 유럽은 복음의 전초지이다. 명실상부하게 유럽만큼 다양한 복음 전략을 가진 곳은 드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유럽을 포기하지 않으신다. 유럽을 통해 하나님은 원대한 선교의 역사를 쓰시고자 한다. 특히, 이름뿐인 교회들을 다시 세우시고자 하심을 이책을 통해 보게 된다. 교회는 주님의 몸이다. 주님의 몸이 세워져야만 하는 것이다.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사역을 이루시고자 하심은 성경을 통해 우리는 분명하게 볼 수 있다.

 

이책은 유럽교회를 세우시고자 하신 주님의 마음을 통해 교회를 사랑하신 주님의 깊은 관심을 엿보게 한다. 우리는 이책에서 제시한 '되새겨 볼 핵심 원리'를 통해 교회의 사명을 새롭게 정리하게 된다. 교회의 사명이 무엇인지에 대한 혼란속에서 교회의 존패까지 거론된 시점이다. 교회의 사명을 완수하지 못함으로 인해 수많은 교회들이 방황하고 있다. 아니 표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지만 다시금 이책을 통해 교회의 목표와 방향을 분명하게 잡아갈 수 있게 되었다.

 

교회는 결국 양을 보호하는 곳이다. 이스트버리 교회 목회 이야기를 보면서 교회는 역시 따듯하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교회는 주님의 몸이기 때문이다. 주님의 사랑과 심장이 살아있는 곳이 교회다. 주님이 살아 역사하신 곳이 교회이다. 교회를 통해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아름다움이 계속되어진다.

 

'유럽의 향한 하나님의 심장소리'를 읽으면서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보게 되었다. 물론, 이책은 유럽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었지만 독자인 저는 교회를 향한 주님의 마음을 살피고자 했다.

 

오늘날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가 이렇구나! 하나님은 이런 교회를 원하시고 세우시고자 하는 구나! 등에 대한 감동을 갖게 되었다. 하나님은 지금도 유럽일대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수많은 교회들을 세우시고 계심을 본다. 왜 세우시는지 그분의 마음을 보았다.

 

이책은 우리에게 교회를 새롭게 보게 만든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를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