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듣기 -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구체적이고 새로운 방법
최영찬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생생한 음성을 듣기 원한다. 성경 인물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살았다. 구체적이면서 실제적인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 삶의 매순간마다 주님의 음성을 듣고 살았다.

 

최영찬 목사의 "다시 듣기"는 오늘날에도 성경인물들처럼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음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분주한 현실속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한다. 또한 세상살이 속에 있는 많은 소음공해로 인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한다. 하나님의 음성을 통해 살아가야 할 인생들이 헛된 소음에 이끌려 살아가고 있다.

 

"다시 듣기"는 하나님의 음성을 어떻게 들을 수 있는지를 밝혀 주고 있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이 하나님의 음성듣기에서 시작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다면 우리는 방향을 잃은 존재와 같다. 하나님의 음성듣기와 하나님의 음성 다시듣기를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에 따라 살아가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기를 소망하고 있음이 저자의 의도이다.

 

저자는 "다시듣기"를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는 분명한 확신을 주고 있다. 하나님의 음성에서 벗어난 인생들은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이는 하나님과 전혀 다른 인생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해야 한다. 소음에 이끌려 살아갔던 인생들이 이제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는 분명한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는 가장 확실한 기준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실제적인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말씀 묵상이 하나님의 음성 다시 듣기 훈련으로 최상인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만이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임을 저자는 강조한다. 마치 죽었던 나사로가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나왔던 사실을 보면 알 수 있다. "나사로야 나오라" 여기에 생명의 역사가 있다. 죽은 자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일어난다.

 

우리들에게 생명의 풍성함을 갖도록 저자는 하나님의 음성 듣기에 접근하도록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소음속에서도 하나님의 음성만큼은 분명하게 듣고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책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님의 음성듣기와 하나님의 음성 다시듣기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에 대한 분명한 받음의 자세를 갖게 했다. 즉 들음의 축복을 받게 한 것이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여러가지 상황을 통해 말씀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다시 듣기 능력이 모두에게 주어진다는 사실을 깨우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기도하고 싶은 자,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싶은 분, 신앙속에서 분명한 믿음의 삶을 살고 싶은 분들이 읽게 된다면 그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