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가 인정한 믿음 - 영의 생명을 보호하는 7가지 진짜 믿음 Spurgeon Wisdom 2
찰스 H. 스펄전 지음, 송용자 옮김 / 터치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현대인들에게 믿음은 중요한 덕목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일상적인 삶속에서 서로에 대한 믿음은 큰 힘을 갖게 하며, 삶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믿음이 사라진 사회는 희망이 없다.

 

이책은 현대인뿐만 아니라 신앙인들에게 꼭 필요한 필독서가 되어야 할 것이다. 믿음에 대한 정의를 볼 수 있기 때문이며, 믿음에 따른 삶이 무엇인지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설교가인 찰스 스펄전의 설교중에 믿음과 관련된 설교를 엄선하여 편집하였다.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성경에서는 가르쳐주고 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은 믿음"이다.

 

예수가 인정한 믿음이 하나님이 기뻐하신 믿음과 같다.

이책은 7장으로 이루어졌다.

 

1장. 열매로 드러나는 믿음

2장. 뿌리가 깊은 믿음

3장. 반석 위에 세워진 믿음

4장. 영원한 생명과 항상 연결된 믿음

5장. 하늘에서 난 믿음

6장. 꾸밈없는 순전한 믿음

7장. 주님 안에 거하는 믿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보여주시며, 가르쳐주신 믿음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말씀을 통해서 조명하고 있다. 예수님의 말씀으로 인해 주어진 참된 믿음의 모습을 7장에 걸쳐서 설교하고 있다. 스펄전은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목회자이다. 그의 설교는 모든 이들의 가슴을 파고드는 힘이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스펄전의 설교를 듣고자 했다. 오늘날은 그분의 설교집이 계속 출판되고 있다.

 

터치북스에서 스펄전 목사의 믿음의 관련된 설교를 엄선하여 신앙인들에게 다시금 믿음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결단을 이끌고 있음에 감사를 드린다. 현대인과 신앙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다. 관계성에서 요구되는 믿음도 중요하다. 그렇지만 주님께 인정받는 하늘에서 난 믿음을 갖는 것이 소중하다. 이는 자신의 생명을 사랑하는 이들은 분명히 가져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믿음의 7가지의 모습을 말해주면서 믿음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막연했던 믿음의 형태를 눈에 보이며, 손에 잡히도록 만들어 주었다는 것이다.

 

특히, 믿음이 없는 이들은 마치 뿌리 없는 사람의 모습임을 말하는 스펄전의 분명하고 설득력있는 외침을 가슴으로 느낄 수 있다. 우리의 영혼 속에는 하나님의 생명이 있다. 그 생명의 가치는 믿음으로 평가되는 것임을 이 책에서 말한다.

 

이책은 믿음에는 거짓이 있을 수 없음을 말한다. 특히, 예수님앞에 거짓은 있을 수 없다. 믿음은 모든 이들에게 주어졌다. 그러나 믿음을 간직하며 믿음으로 사는 이들은 드물다. 믿음과 생명은 떨어질 수 없음에도 믿음을 가볍게 여긴다.

 

이책은 오늘날 신앙인들에게 믿음에 대한 분명한 자세와 삶을 말하면서 예수님이 기뻐하시며 예수님이 인정한 믿음을 찾아 가도록 돕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