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격차 - 내 운명의 위치, 속도, 리듬을 찾으며 살아가는 법
우쥔 지음, 이기원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태도와 격"을 이야기 한다. 성공을 위해 살아가는 이들에게 갖는 덕목이다. 대체로 모두가 공감한다. 태도는 사람으로서의 자세요, 격은 그 사람이 살아왔던 삶의 모습에게 이루어진다.

 

사람들은 태도와 격을 높이고자 노력한다. 자신의 위치와 방향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말했듯이 "어떻게 격을 높일 것인가?"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행동적 지침을 제시한다. 

 

사람들은 행복하기를 원한다. 자신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 격을 높이고자 한다. 그러나 뚜렷한 방법을 알지 못한다. 즉 방향을 바로 설정하지 못한다. 

 

현대인들은 이 책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이 책은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막연하고 추상적인 대안을 제시함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사람들은 다른 삶을 살기를 원한다. 그러나 다른 삶이 하늘에서 내려지지 않는다. 현재의 삶에서 다른 삶 즉 격이 있는 삶이 이루어진다. 많은 사람들은 격을 달리하는 이들을 부러워하지만 그들의 삶에는 관심이 많지 않다. 그들은 격에 따른 많은 노력과 인내를 해 왔다. 

자신만이 갖는 품격이 자신의 운명을 좌지우지하기에 저자는 품격에 따른 방향을 향해야 함을 말한다. 또한 저자는 '속도와 리듬"을 이야기한다. 리듬에 맞춘 발걸음이 격에 따른 삶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든 인생은 함께 살아간다. 그러나 차츰 격이 달라진다. 인생에서 보여진 격은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난다. 무엇을 보고, 무엇을 품고, 무엇을 향해 달려왔는지 보여지는 것이 격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서 속도와 리듬을 맞춘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자신의 미래에 낙관을 위해 천천히 움직인다. 왜? 미래가 있고 소망이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미래를 위해 '여덟 가지'를 준비하라고 한다. 이 여덟 가지는 책을 구입해서 살펴 봄이 좋을 듯 싶다. 

 

이 책을 통해 생각이 달라졌다. 지금까지 방향을 잃고 살아왔던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을 통해 격이 달라진 나의 미래를 기대해 본다. 그곳에서 행복을 누리며, 그곳에서 여유로운 웃음을 짓는 삶을 누리고 싶다. 

 

현재는 나의 품격을 위해 달리는 시간이다. 이 시간이 더욱 소중해졌음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된다. 이 책은 현재의 나를 보게 하였고, 미래의 나를 바라보게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